[취중토크③]지코 "직접 소통하니 오해가 없어지던데요"

 
 
'아이돌' '아티스트' '천재 프로듀서' 지코(27·우지호)를 수식하는 단어다.
 
블락비로 데뷔해 자신이 부른 노래 제목처럼 아티스트가 됐고 누구나 곡을 받고 싶어하는 프로듀서로 평가받는다.

지난 1월 자신의 이름을 영문자로 표기한 KOZ엔터테인먼트를 설립, 소속사 대표라는 명함을 하나 더 새겼다. 9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씽킹(THINKING)'을 두 파트로 발매했다. 앨범명에서 느껴지듯 자신의 생각을 고스란히 전달했고 기존에 해오던 화려한 리듬의 래핑과는 다르게 차분한 노래를 불렀다. 물론 앨범에 다양한 곡을 수록했지만 타이틀로 내세운 곡은 의외라는 반응이 많았다.
 
"랩은 한정적인게 있어요. 생각을 정리하는 앨범인데 더 드라마틱하게 표현하기엔 노래가 적절했죠. 제 얘기지만 들어보고 공감해주는 사람이 많다는 것에 놀라면서도 감사했죠. 대화를 나눈다고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그 의도가 잘 전달됐나봐요."
 
일곱명에서 홀로서기. 소속사 경영 등 많은 변화가 생겼다. 현재는 그 변화에 잘 적응해가는 단계다. 누군가를 프로듀싱할 수도 더욱 크게 확장할 수도 있는 제한을 두지 않고 다방면으로 많은 생각을 하고 있다.  
 
지코와 취중토크는 베트남에서 진행됐다. 브이 하트비트(V HEARTBEAT) 참석차 호치민을 방문했고 그 곳에서 공연이 끝난 후 잔을 기울였다. 타국에서 조금은 특별했던 인터뷰였다. 
 
 
가수 지코가 베트남 호치민시의 한 식당에서 일간스포츠와 취중 인터뷰를 가졌다.
 


-혼자 외롭지 않나요.
"멤버들은 정말 재미있어요. 시상식에 서면 멤버들에 대한 생각이 더 나긴해요."
 


-방송 안 한 이유가 있나요.
"방송 활동하는거 보다 공연으로 보여주고 싶었어요. 오프라인 소통이 좋더라고요. 오해를 만들 것도 없고요. 어떤 분위기에서 무슨 말을 하는지 다 보여지니깐 오해가 없어지더라고요."
 


-공연 계획이 있나요.
"2월 22일과 23일 서울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해요."
 


-한 달도 남지 않은 올해 바라는 게 있나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찝찝함이나 옭아맸던 감정들이 한 해를 지나면서 싹 사라졌으면 좋겠어요."
 


-내년 계획이 궁금해요.
"꾸준히 부지런히 음악을 내려고 해요. 완벽주의에 시달렸는데 이젠 그걸 조절하는 방법을 터득했어요. 어떤 식으로 완벽주의를 활용해야하는지 알았어요. 내년에는 그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미있을 노래를 많이 들려드리고 싶어요."
 




김진석 기자 superjs@joongang.co.kr 
사진=박세완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정보
AD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지금 뜨고 있는뉴스
오피니언
행사&비즈니스
HotPho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