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이만수 감독과 작별…신임 사령탑엔 김용희 물망



SK가 이만수(56) 감독과의 재계약을 포기하고 새로운 수장을 선임할 계획이다. 신임 감독으로는 김용희(59) 육성총괄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이만수 감독은 지난 2011년 감독 대행을 거쳐 이듬해 구단과 3년 계약을 맺었다. 올 시즌 막판 무서운 상승세를 타며 정규시즌 마지막 날까지 4위 싸움을 벌였으나 아쉽게도 2년 연속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다. 또 시즌 도중 외국인 선수 문제를 비롯해 일부 사안에서 구단과 마찰을 빚기도 했다. 이만수 감독은 지난 17일 넥센과의 정규시즌 최종전에 앞서 "감독으로서 올 시즌이 마지막일지 모르지만…"이라는 말을 남긴 바 있다.

SK의 신임 감독으로 유력한 김용희 육성총괄. 김 총괄은 2군 감독과 육성총괄 등을 두루 거쳐 구단의 내부 사정을 잘 파악하고 있다. IS포토
SK의 신임 감독으로 유력한 김용희 육성총괄. 김 총괄은 2군 감독과 육성총괄 등을 두루 거쳐 구단의 내부 사정을 잘 파악하고 있다.

IS포토


신임 감독으로 가장 유력한 인물 중 한 명이 바로 김용희 육성총괄이다. SK의 성적이 점차 떨어지면서 김 총괄의 이름이 거론되곤 했다. 김 총괄은 2012년부터 2군 감독, 육성총괄 등을 두루 거쳐 구단 내부 사정를 잘 파악하고 있다. 또 젊은 선수들을 비롯, 선수들과 관계도 좋다는 평가다. 특히 구단과의 관계도 원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단 SK는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이다. SK는 조만간 새 감독 인선을 발표하고 26일부터 가고시마에서 마무리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형석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정보
AD
당신이 좋아할 만한뉴스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지금 뜨고 있는뉴스
오피니언
행사&비즈니스
HotPho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