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창욱, 끝없이 터지는 폭로…"일한 돈도 제대로 준 적 없다"


지인들을 폭행하고 흉기로 위협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유명 셰프 정창욱(42)에 대해 추가 폭로가 나왔다. 그와 함께 일했던 관계자들은 “폭언과 폭행은 물론, 정창욱이 임금조차 제대로 지급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19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정창욱의 폭행 사건의 전말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는 정 셰프를 고소한 유튜브 편집자 윤 모씨가 출연했다.
[MBC `실화탐사대` 캡처]

하와이에서 사업을 하는 신영호 씨는 정 셰프를 만나 사업에 대한 도움을 받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그는 정 셰프, 유튜브 편집자 윤씨와 함께 묵으며 유튜브 촬영을 했다.

신씨는 “하와이에서 정 셰프가 지인의 집에 방문해 요리를 해주는 등의 유튜브를 찍었는데, 술을 많이 마신 상태에서 (윤씨에게) 인터뷰 중에 어떤 질문을 했냐고 물었다. ‘셰프님이 해줬던 음식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음식이 무엇이냐’였다. 나는 내심 질문을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정창욱 셰프가 버럭 화를 내더라”라고 전했다.

이어 “감히 내 선임한테 그런 질문을 하냐. 내 인생을 망쳤다'라고 소리치더라. 약통을 잡고 윤 씨 얼굴 왼쪽을 계속 때렸다. 이후 주방에서 칼을 꺼내 들었다. 칼로 위협을 하는가 하면 벽과 책상에 칼을 꼽기도 했다”라고 증언했다.

신씨는 또 “한국에 와서도 계속 그 사람(정 셰프)이 입막음하려고 뭔가 할 것 같은 공포감이 심했고, 호신용 무기를 알아보고 정신적으로 불안할 때는 호신용 무기를 발목에 꽂고 나갔다”라고 말했다. 결국 신씨는 정 셰프를 특수상해, 특수협박 등의 혐의로 고소한 바 있다.

윤씨는 정 셰프와 일하면서 돈을 한 푼도 받지 못했다고 폭로했다.

윤씨는 “수익의 25%를 나눠주겠다고 했다가 돈을 줄 때가 되면 ‘음식 촬영하는데 돈이 많이 들어가서 적자다. 못 주겠다’라고 했다. 입금받은 돈은 한 푼도 없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사람(정 셰프)은 내 계좌번호도 모른다. 카메라 촬영할 때는 욕설도 안 하고 성격 좋은 형인 것처럼 행동하다가 카메라가 꺼지면 그때는 달라진다”고 말했다.
[MBC `실화탐사대` 캡처]

신씨와 윤씨 외에도, 정 셰프에게 폭언과 폭행을 당했다는 사람들의 증언이 이어졌다.

한 예능 프로그램 스태프는 “이탈리아 촬영 중 레스토랑 예약을 했는데 식사가 마음에 안 들었던 것 같다. 레스토랑 관계자의 목을 잡고 ‘이런 거를 우리한테 먹게 한 거냐’라며 욕설과 함께 위협을 가하는 행동을 여러 번 했다. 그렇게 살기 넘치는 눈빛을 처음 봤고, 무서워서 부들부들 떨리더라”라고 밝혔다.

한 여성 요리사는 정 셰프 탓에 정신과 치료까지 받았다고 했다. 그는 “직원끼리 서로 부딪쳐서 접시가 깨졌는데 내 뺨을 때리더라”며 “눈물이 나려고 하니까, 눈물 한 방울이라도 흘리면 죽여버린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고하려면 해 봐라. CCTV 아래라서 이거 안 찍혔다고도 했다”고 전했다.

10년 전 정창욱 셰프와 일했던 한 직원은 “식당의 유일한 직원으로 대부분의 일을 했다. 하루에 13시~14시간 동안 주 6일 일했는데 70만 원을 받았다. 그때마다 ‘형이 다음 달에 해줄게’라는 식이었다. 퇴사를 결정한 이후 마지막 월급도 받지 못했고, 배신자 낙인이 찍혔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 셰프는 이 외에도 2009년과 지난해 6월, 두 차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적도 있다. 정 셰프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약식 기소돼 벌금 1500만 원의 약식명령을 받았다. 정 셰프가 정식 재판을 청구하지 않아 약식명령은 그대로 확정됐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정보
AD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지금 뜨고 있는뉴스
오피니언
행사&비즈니스
HotPho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