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두리도 잃은 '슈틸리케팀'…6월 카타르전 괜찮을까?


차 분석관은 축구인들의 평가도 상당히 좋았다. 지방 구단의 한 사장은 "차두리의 성격이 참 좋다. 후배들과 관계가 좋을 것"이라며 "슈틸리케 팀에 차두리가 있다는 것은 다행이다. 잘 하고있다"고 설명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 역시 "선수들에게 친근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오랫동안 대표팀에서 뛰어온 선수 출신이라 큰 경기를 앞둔 선수들에게 도움이 된다"고도 전했다. 차 분석관과의 이별이 현재 슈틸리케팀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A대표팀은 다가올 6월 13일 카타르와 원정경기를 치른다. 만약 카타르전에서 승점 3점을 획득하지 못할 경우 러시아월드컵 본선행도 장담할 수 없게 된다. 한 명의 힘이라도 더 보태야 하는 시점에 차 분석관마저 떠나면서 또 다시 위기를 만났다.  

대한축구협회는 최근 두 명의 코치진을 보강했다. 지난 2월 6일 설키현 코치, 지난 18일 정해성 수석 코치가 주인공이다. 두 사람은 풍부한 경험과 지도자 경력을 갖췄다. 정 수석코치는 거스 히딩크 감독과 함께 2002년 4강 신화를 일궜던 인물이다. 차 분석관의 공백 후유증을 두 사람이 효과적으로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러나 친숙하고 따뜻한 리더십으로 선수단과 코칭스태프를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기에는 차 분석관이 보다 더 적임자라는 사실을 부정할 수 없다. 슈틸리케 감독의 머릿속이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서지영 기자
 
당신이 좋아할 만한정보
AD
브랜드미디어
모아보기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
마켓in
팜이데일리
지금 뜨고 있는뉴스
오피니언
행사&비즈니스
HotPho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