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골든디스크 > 개요
  최고 권위 최고 무대의 골든디스크 시상식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대한민국 대중가요와 뮤직 비디오 우수작(자)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대중문화 창작의욕의 진작과 신인 발굴, 음반 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최고 권위의 무대를 자랑해 왔습니다.

  한국의 그래미 어워드, 골든디스크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86년 제1회 시상식 이래 그 공정성을 인정받아 국내 최고 권위의 가요와 영상 시상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당연히 '한국의 그래미 어워드'라 불리며 가수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상으로 자리 매김 했습니다.

방송사의 연말 가요상 등 여타 가요계 시상식과 달리 음반판매량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애독자 인기투표, 또 가요계의 기여도 등을 산정해 수상자를 결정합니다.

음반 판매량을 위주로 수상자 선정을 하기 때문에 방송 활동을 위주로 하는 오버그라운드 가수뿐 아니라 언더그라운드의 실력파 뮤지션들까지 모두 끌어안을 수 있다는 것이 골든디스크상의 매력입니다. 그래서 골든디스크상은 가요계의 어떤 상보다도 그해 가요계의 단면을 객관적이며 정확하게 가늠 할 수 있는 무대로 신선함을 주며 그 권위를 인정받아 왔습니다.

국내 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2006 골든디스크상 시상식 ’이 오는 12월 14일(목) 올림픽 공원 올림픽홀에서 성대하게 펼쳐집니다.
일간스포츠, 한국음악산업협회, 쎄씨가 공동 주최하고 JES와 중앙일보, 문화관광부, CJ뮤직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M-net, tvN, KMTV를 통해 전국에 생중계됩니다.

  행사일정

행사명 : 2006골든디스크상 시상식

일시 : 2006년 12월 14일(목) 18:00 ~ 21:00

장소 : 올림픽 공원 올림픽홀

주최 : 일간스포츠, 한국음악산업협회, 쎄씨

후원 : JES, 중앙일보, 문화관광부, CJ뮤직

협찬 :

방송 : M-net, tvN, KM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