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달성? "닷컴~ 도와줘!"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03:53

`새해결심 도우미` 다양한 서비스 제공

‘목표달성을 도와드립니다.’

새해가 밝으면서 저마다 다양한 결심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금연이나 다이어트와 같이 해마다 반복되는 ‘스테디 새해결심’이 있는 것은 작심삼일의 반증.

하지만 올해는 기필코 이뤄보자. 인터넷업체들이 새해 목표달성을 도와주는 다양한 도우미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내기 좋아하는 민족성을 이용, 새해결심에 돈을 걸어보는 것도 한 방법.


애트빅/ 펀드조성후 목표달성시 배당금
코리아닷컴/ 10명 선정 필요한 아이템 지원
마이공구/ `자기계발` 관련 상품 공동구매
애트빅(www.atvic.com)은 목표를 이루면 축하배당금을 주는 ‘목표달성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목표도전 종목은 금연 다이어트 운전 수험 등. 각자 자신의 새해결심에 따라 해당 그룹을 선택한 뒤 1만~10만원까지 돈을 걸면 된다. 이후 3개월에서 1년까지 정해진 기간 후 목표 달성여부에 따라 성공한 이들은 조성된 펀드의 80%를 배당금으로 나눠받게 된다.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 필요한 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코리아닷컴(www.korea.com)은 1월 한 달 간 새해 소원을 이루는 데필요한 돈을 지원해주는 ‘그래 결심했어’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신의 새해 소원과 이를 이루는 데 필요한 아이템을 게시판에 올리면 이 중10명을 선정, 10만원 내에서 소원아이템을 마련해 준다.

금연과 절주의 효과를 높이는 데는 만인에게 자신의 결심을 공표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네티즌이라면 인터넷을 통해 만방에 알려보자.

천리안 복권포탈 보키(www.vokee.com)는 새해에 이루고 싶은 소망을 게시판에 올리면 원하는 날과 시간에 보키사이트 전광판에 30분간 띄워준다. 이 서비스는 보키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공동구매사이트 마이공구(www.my09.com)는 꿈을 현실로 이루는 데 도움이 되는 상품을 중심으로 공동구매를 마련했다.

마이공구가 회원을 대상으로 2002년에 이루고 싶은 꿈을 조사한 결과 1위는‘자기계발’. 이 결과를 감안, ‘디지털자동반복어학기’ ‘영어자막기’ 등 외국어학습 상품을 시중가의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이어트금연 등의 보조기구들에 대한 공동구매도 실시한다.


임성연기자 nulpurn@ilgan.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