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성적증명서도 `OK`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05:18

KTF, 전국 104개대 행정정보 제공

이제 휴대폰 버튼 하나로 자신의 대학시절 성적을 조회하고 각종 증명서 발급까지 신청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KT프리텔은 현재 대부분 유선인터넷을 통해 제공되고 있는 전국 104개 대학의 학사 행정 서비스를 무선인터넷 매직엔과 상호 연동하는 ‘모바일 캠퍼스’ 서비스를 마련, 지난 7일부터 본격 제공하기 시작했다.

현재 이 서비스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로는 학사 행정정보, 학생정보, 도서정보와 같은 정보 콘텐츠와 각종 커뮤니티 콘텐츠 등 두 종류다.

따라서 이 서비스를 이용, 대학 도서관에서 빌리고자 하는 책이 있을 경우 그 대출 여부 등을 휴대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대학 취업정보과에 게재된 채용 정보 등 각종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KT프리텔은 다음 달부터는 정보 콘텐츠 외에 성적조회, 증명서 발급 신청 등 실제 행정처리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명실상부한 모바일 캠퍼스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용하려면 무선인터넷 매직엔 접속 후 2.채팅/미팅/클럽 ⇒ 5.모바일 캠퍼스를 선택하거나 휴대폰에 직접 주소(http://mobile.intoby.com)를 입력하면 된다.

원하는 대학을 선택, 콘텐츠를 이용하면 되며 무선 데이터 요금 외에 별도의 정보 이용료는 없다.

임영준 기자 yjun1971@ilgan.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