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 셔터만 누를거요?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06:07

디지털 카메라 120% 즐기기디지털 카메라로 예쁜 추억을 남기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복잡한 사용법 때문에 고가의 첨단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잦다. 디지털 카메라 120% 써먹기 노하우를 알아본다. /편집자주

대부분 소비자들은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할 때 화소수에 특히 신경을 쓴다. 디지털 카메라 제조업체들도 이런 경향을 반영, 최근 400만~500만 화소를 지원하는 고해상도 카메라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200만~300만 화소대의 카메라도 충분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카메라 제조업체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제품 정보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 구입 전 꼭 둘러보는 게 좋다.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했다면 조작법 정도는 숙지해야만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전원 버튼의 위치라든지 모드 다이얼 및 메뉴 버튼 사용법은 반드시 사용 설명서를 보며 꼼꼼히 챙기도록 한다.

특히 대부분 원형 모양으로 이뤄진 모드 다이얼은 촬영, 재생 등 핵심 기능을 모아 놓은 기능키이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출시된 고급형은 모드 다이얼에 수동 촬영, 조리개 우선, 셔터 속도 우선 등의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로 예쁜 사진을 찍고 싶다면 필름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몇 가지 촬영 노하우가 필요하다. 셔터는 두 번에 나눠 자연스럽게 눌러야 초점이 흔들리지 않은 안정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또 빛이 너무 많을 때는 그늘에서 촬영하거나 플래시를 발광, 촬영하면 자연스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어두운 곳에서 플래시를 터뜨릴 경우에는 눈이 붉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레드 아이 방지기능을 선택하면 해결할 수 있다.

꽃이나 곤충 등 피사체를 30㎝ 이내에서 찍을 수 있는 접사 기능이나 연속 동작을 이어 촬영할 수 있는 멀티 연속 촬영 기능 등도 이용해 볼만하다.

임영준 기자 yjun1971@ilgan.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