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번에 수능 실력 `쑥쑥`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11:38

교육사이트들 `수능 D-100 작전` 다양한 서비스
‘100일주(酒) 대신 100일넷을 하자’

수험생 네티즌 김모군은 이번 방학기간에 피서는 접어 놓았다. 성적이 그리 좋지 않은 자신으로서는 이번 방학이 실력을 바짝 올릴 마지막 기회.

김군은 아예 인터넷 을 접속하면 교육전문사이트로 직행하도록 해 놓았다. 어떤 과목을 어디부터 공부할지 막막할 때는 인터넷을 이용한 학습도우미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동영상교육서비스

온라인 교육 사이트들은 ‘수능 D-100 작전’으로 VOD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수능준비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시작했다.

▲에듀토피아의 ‘수능골든골’ VOD서비스는 이름있는 강사진의 현장강의로 이루어진다. 실제 강의 현장을 전해주기 때문에 생생한 현장감이 특징. 8월1일 개강하며 이용요금은 수능일까지 1만6,000~4만8,000원.

▲1318클래스은 수능과목 모든 영역에 대해 1,200여편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등록비는 6주간 1만2,000~3만3,000원, 교재비는 별도. 이와 함께 24시간 강의별 질문 게시판을 준비해 수능 대비 마무리를 도와준다.

▲제이앤제이교육미디어는 오프라인에서 최다 수강생을 기록했던 유명한 유명한 강의를 온라인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강의대장정’을 8월부터 시작한다.

◆부가정보서비스

갖가지 부가정보서비스를 이용하면 효율적으로 자기관리를 할 수 있다.

▲에듀토피아의 ‘대학전공 선택검사’ 서비스는 직업별, 전공별, 활동별 선호도의 3가지 진단영역 테스트를 거쳐 자신이 선택할 전공과 직업, 자신의 활동과 소질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 및 분석할 수 있다.

▲메가스터디는 ‘100일 다짐 작성식’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켜야 할 목표와 다짐을 사이트에 등록한 후 매일 사이트에 접속할 때마다 자기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등록신청은 29, 30일 이틀간.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을 진단해보는 것도 좋다.

디지털대성의 적성검사는 수험생의 진학 및 직업적성은 물론, 검사 결과에 따른 학생의 흥미분야, 성격분포 등을 그래프와 수치로 보여준다.

김중훈 기자 gangsimjang@ilgan.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