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스트레스 인터넷서 훌훌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12:42

포털 사이트 부적·운세 서비스등 합격 기원 이벤트 다채
‘수능 스트레스, 인터넷으로 달래 보세요’

수능일(11월 6일)이 다가오면서 각 인터넷 포탈사이트가 수험생들의 긴장감을 풀어 주는 다양한 합격 기원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시험 당일 내 시험운은 과연 좋을까? 합격 기원 부적은 불안한 마음을 달래 준다. 떨고 있는 친구나 형제에게는 선물로 합격을 같이 기원해 보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수능 당일의 시험운을 풀어 주는 운세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운ㆍ연운ㆍ월운의 작용 및 시험 일자의 운을 운명학에 근거, 수치화해 보여 주는 것이 눈길을 끈다.

하나포스닷컴은 ‘공짜 합격 운세 서비스(sazoo.hanafos.com)’를 신설했다. 주역점을 기반으로 한 ▲시험 총정리 비법 ▲시험 당일 운세 ▲음식이나 색깔 궁합 ▲원서 접수 하기 좋은 날 ▲합격운이 높은 대학의 위치 등 다양한 운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마조마하고 마음이 갑갑하면 부적 하나도 큰 도움이 된다.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 인티즌(www.intizen.com)은 수험생 자녀나 친구들에게 선물할 맞춤형 합격 기원 부적을 준비했다. 수험생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수험생 사주팔자와 오행에 맞는 부적을 무료로 보내 준다.

게임사이트 넷마블(www.netmarble.net)도 아바타에 붙이는 수능 합격 부적을 내놓았고, 세이클럽은 합격 기원용 선물로 ‘행운의 온라인 부적’과 콕 찍는 ‘포크’ 아이템을 판매한다.

이색 상품도 기분을 풀어 주는 데는 그만이다. 인터파크와 이지클럽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합격 기원 의미를 담은 재미있는 이름의 상품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11월 3일까지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엄선한 ‘합격 기원 수능 상품전’을 개최한다. 대학에 곧바로 직행하라는 의미의 수능 보약세트 ‘대학직방탕(直放湯)’과 합격은 식은 죽 먹기라는 뜻의 ‘식은죽 세트’, 모 커피브랜드 이름을 패러디한 캐러멜 제품 ‘핵심’, 부침가루를 응용한 ‘대학붙임가루’ 등은 보기만 해도 웃음을 자아내는 상품을 한데 모았다. 또 피로를 풀어주는 산소호흡기 ‘O24u 라이트’도 합격 기원 수능 상품으로 등장했다.

이지클럽(www.easyclub.co.kr)도 답이 잘 보이도록 합격엿에 돋보기를 끼워 파는 ‘보인다! 보여!!’ 세트, 수해 지역 과수원에서 태풍 루사 피해에도 떨어지지 않았던 사과를 모은 ‘합격사과’ 세트 등 이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김중훈 기자 gangsimjang@ilgan.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