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영화속 주인공"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13:24

애독자 30명과 함께한 Xbox 체험행사


“게임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실감나는 그래픽과 빵빵한 사운드로 비디오 게임의 진수를 맛 볼 수 있었다(정사희)” “전반적으로 대만족이다. 탁월한 폴리곤 성능이 구현해 내는 깔끔한 그래픽과 유연성이 가히 환상적이다.(임경민)”

일간스포츠는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세중게임박스와 공동으로 지난달 25일부터 31일까지 애독자 30명과 함께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Xbox를 체험해보는 행사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한결같이 고성능 하드웨어를 자랑하는 Xbox가 전해 준 영화 같은 게임 세계에 탄성을 지르며 PC게임에선 느껴 보지 못한 환상적인 비디오 게임의 맛에 푹 빠져들게 됐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행사 기간 중 Xbox를 통해 애독자 체험단이 즐긴 게임은 액션 대전 와 어드벤처 . 체험단이 Xbox의 성능 중 최고의 찬사를 보낸 부분은 단연 화려하고 자연스런 그래픽이었다

를 체험한 박병준 씨(32)는 “배경이 된 파도나 나뭇잎의 떨림, 옷의 휘날림 등 아주 사소한 부분까지 섬세히 묘사한 사실적인 그래픽은 Xbox의 고성능을 만끽할 수 있게 한 부분이었다. 특히 높은 절벽이나 빌딩에서 상대를 떨어뜨린 뒤 뒤쫓아 뛰어 내리는 장면은 마치 내가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압권이었다”며 열광했다.

하드디스크(8GB)와 메모리(8MB)가 기본 내장돼 있는 Xbox만의 하드웨어적 장점을 꼽은 이들도 많았다. 체험단은 게임을 즐길수록 로딩 시간(게임 화면이 뜨는 데 걸리는 시간)이 짧아지고 프레임의 끊김 현상도 전혀 느낄 수 없는 점이 좋다고 입을 모았다.

5.1채널 돌비 디지털 사운드와 HDTV를 지원, 대형 TV와 스피커만 갖추면 DVD 홈 씨어터를 구축할 수 있고 게임을 즐기는 내내 웅장한 사운드와 실감나는 그래픽을 즐길 수 있었다는 평가도 눈에 띄었다.

정영웅 씨(29)는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일본의 수많은 비디오 게임기를 즐겨 봤지만 Xbox만한 고성능 비디오 게임을 경험해 본 건 처음이다. 5.1채널로 게임을 즐기던 중 플레이는 안 하고 정말 갖게 돼 기쁘다는 생각을 되뇌며 한 동안 영상과 사운드에 빠져들었다”고 감탄했다.

이밖에 콘트롤러 포트가 4개나 내장돼 멀티탭 없이 동시에 4명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 게임을 꺼내면 화면이 멈추는 다른 게임기와는 달리 자동으로 초기화면으로 돌아오도록 한 세심함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한편 한글화와 함께 전세계 동시 발매되는 게임이 많아지고 Xbox의 강점인 온라인 서비스가 하루 빨리 제공돼 Xbox의 진가를 더욱 다양한 게임에서 즐기고 싶다는 바람도 나왔다.

기대되는 Xbox 타이틀

Xbox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은 어떤 것이 있을까.

지난달 Xbox 출시와 함께 선보인 타이틀은 (어드벤처) (액션 대전) (레이싱) (액션) (스포츠) 등 모두 5가지.

아직 타이틀 수가 너무 빈약하다고 실망하지 말자. 이 달부터 줄잡아 50여 개의 비디오게임이 Xbox용으로 선보이기 때문이다.

우선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