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라미라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13:35

[최문규의 얼리어답터 따라잡기] ``

앗 거울에서 빛이…재치 번뜩












아이디어의 발 빠른 상품화라면 아무래도 일본이 강세다. 우연히 발견하게 된 오늘의 `키라 미라`는 여성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 보았을 그런 제품이다.

예전에야 거울이 무척 고가의 귀한 물건이기도 했겠지만 요즘은 거울만큼 흔한 물건도 또 없다. 사은품 등으로 작은 손거울을 얻게 되는 일도 빈번한데 이 손바닥 만한 크기의 작은 거울이 2만원 정도라니 꽤 고가다.

보통의 접는 거울과 다를 바 없어 보이는 외형과 무게, 경첩부분이 조금 두꺼울 뿐인 의 비밀은 바로 경첩 부분의 스위치. 딸깍 눌러 스위치 온(On)하면 빛나는 고휘도 LED 라이트가 비춰주는 뽀얀 내 얼굴을 거울로 볼 수 있다.

멋들어지게 메이크업을 하려면 가급적이면 밝은 곳, 태양빛이 비추는 곳이라면 금상첨화다. 하지만 늘 화장할 때의 여건이 그렇게 밝은 곳이나 낮 시간일 수는 없는 법. 외출했을 때 잠시 화장을 수정하거나 눈에 티가 들어갔을 때 등 급히 거울을 봐야 할 때의 상황이라면 바로 이 가 딱 적격.

고휘도 LED는 크기는 작으면서도 열을 내지 않고 밝은 불빛을 선사, 차세대 광원으로 각광 받고 있는 제품이다. 고휘도 LED를 이용한 밝고 성능 좋은 손전등 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의 약간 두꺼운(AA 건전지 정도의 두께) 경첩부에는 이 고휘도 LED가 3개 내장되어 있다.

330도로 각도가 조절되는 경첩부를 이용, 세워두고 사용하거나 손에 들고 사용하도록 되어 있어 편리하다. 전문적으로 분장을 하는 이들의 화장대에는 얼굴쪽으로 향하는 조명이 설치되어 있는데 필자의 경우에는 그 장면을 보면서 내 화장대(또는 거울)에도 저렇게 조명이 있으면 편하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는 일본 내셔널(National) 제품으로 이 회사에서는 거울 말고도 여성 전용의 소소한 미용도구 들을 다루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가지 더, 제품의 이름인 kira mira는 일본말로 반짝인다는 의미의 `키라`와 영어로 거울이란 뜻의 미러의 일본식 발음 `미라`를 합친 말. 그 뜻 그대로 빛나는 거울이라, 네이밍 센스도 참 재미있는 제품이다.

/얼리어답터(www.earlyadopter.co.kr) 운영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