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고 해설 맞습니다 맞고요~"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15:44

'땅콩 맞고' 노 대통령 성대모사 해설 '화제'

"이 정도면 속된 말로 '노'난 거죠?"

돌아온 노무현 대통령(왼쪽)이 맞고 해설자로 나서 화제다. 네이트닷컴의 게임포털 땅콩(http://ddangkong.nate.com)은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기각되던 지난 14일부터 노무현 대통령의 성대모사 해설을 추가한 <노무형 수다맞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배칠수 씨(오른쪽)가 성대모사를 한 게임 속 노 대통령은 '여러분들이 저를 다시 불러주신 걸로 생각합니다' '서민부터 중산층까지 만족할 수 있는 패 돌려 드리겠습니다' 등 뼈 있는 해설로 신선하고 재미 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땅콩의 유재석 팀장은 "노 대통령 해설이 업데이트된 후 3일만에 수다맞고의 동시접속자가 15% 상승했다. 한층 서민에게 친숙한 대통령으로 돌아와 줄 것으로 기대하며 기획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해설은 노 대통령의 권한이 정지돼 있던 기간에 녹음된 것으로 확인됐다. 녹음현장에 있었던 땅콩의 이진영 씨는 "대통령이 돌아올 것이라는 믿음으로 기획했다. 배칠수 씨의 멘트 하나하나가 와 닿았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싸이월드 내 땅콩 홈페이지(www.cyworld.com/game)에서는 30일까지 '노무형 어록찾기' '명대사 내가 만든다' '대통령을 찍어라' 이벤트를 통해 롯데월드 이용권, 난타 초대권, 땅콩 사이버머니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재진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