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박작전] '하이로우 포커' 초보 탈출편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18:49

상대방 족보를 파악하는 눈썰미가 핵심

"하이로 갈까? 로우로 갈까?" 회사원 이재호 씨(28)는 요즘 게임포탈 노라조에서 서비스 중인 '하이로우 포커'에 푹 빠져 있습니다. 게임 방식은 일반 포커와 동일하지만 '하이'나 '로우' 어느 쪽을 택하냐에 따라서 낮은패를 잡은 사람도 공동 승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눈치작전의 묘미가 있는 셈이지요. 이 씨를 통해 하이로우 포커전략 '초보 탈출편'을 들어봅니다.




▲남의 패를 관심있게 관찰하자

하이로우의 핵심은 눈치. 하이로우는 포커게임과 거의 동일한 방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 족보를 알아두는 것은 필수이며 남의 패를 읽어낼 줄 알아야 눈치작전의 묘미를 100% 느낄 수 있다. 상대방의 패를 신속하게 읽고 족보를 반드시 파악하는 눈썰미가 중요하다.




▲포커페이스는 기본

온라인 게임이라고 해서, 포커페이스가 드러나지 않는 것은 아니다. 고심하면서 베팅 시간을 보내는 것이나, 자신의 패가 좋다고 기분이 들떠서 바로바로 베팅하는 것은 금물! 어떠한 패가 오더라도 같은 베팅 방식을 유지한다거나, 확실히 이길 것 같은 패에서 고심을 하는 '척' 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다.




▲'스윙'은 언제?

하이로우에는 하이와 로우만 있는 것이 아니다. 하이와 로우를 동시에 배팅하는 '스윙'이라는 베팅방식이 있다. 시쳇말로 올인인 셈이다. 하이와 로우 모두 이길 수 있다고 판단한다면 선택하면 된다. 단 무리하게 베팅했다가 두 배로 잃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죽음을 두려워 말라

하이로우 포커가 이길 확률이 높은 게임이라 해도 7명이 가득 찬 방에서 이길 확률보다는 질 확률이 더 높다. 포기할 판은 과감히 미련을 버려야 한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자신있는 판만 과감히 투자하는 것이 좋다. '하이로우 포커'를 포함한 포커류 게임은 잘 선택한 죽음이 큰 승리의 발판이 된다.

편집자주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