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박작전] ‘보너스 패’ 적절한 활용 미션 성패의 핵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19:16

‘뉴(new)맞고’ 초급편

강남에 거주하고 있는 이영미 씨(53세)는 최근 딸에게 배운 '뉴(New)맞고' 마니아가 되어 여가시간을 온통 피망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2001년 처음으로 웹보드 게임을 접한 후 가족 모두가 함께 게임을 즐기며 화목을 다지는 가족 게임이 되었다는 설명입니다. 이영미 씨가 전하는 뉴 맞고의 매력과 100배로 즐기는 대박비법을 2주에 걸쳐 알아봅니다. 이번 주는 '초급편 기본전략'입니다.

편집자주





▲ 미션의 원조 피망, 더 강력해진 '더블미션'을 완료하라

피망에서 최초로 선보인 미션. 이번 뉴 맞고에서는 '더블미션'으로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됐다. 간단히 말해 미션이 두개라는 의미. 패를 받으면 미션에 따라 두개의 전략을 세워야 한다. 패에 따라 공격을 통해 내 미션을 성공하는 한편 방어를 통해 상대방 미션을 최대한 방해해야 한다. 단순한 맞고에서 벗어나 경우의 수를 계산해야 하는 고도의 전략이 필수며 상황에 따라 단행하는 패 선택이 승패를 좌우한다.





▲ '보너스 패' 운용이 미션 성패를 좌우한다

이번 뉴 맞고에서는 보너스 패 기능이 추가됐다. 게임 중 보너스 패를 얻으면 상대방이 마지막으로 획득한 피 한장을 가져올 수 있다. 따라서 적절히 보너스 패를 운영하는 것은 뉴 맞고 전략의 필수카드. 상대방이 미션을 성공한 후 다음 차례에서 보너스 패를 사용하면 그 미션을 실패로 만들 수 있을 만큼 강력한 파워를 지난다.




▲ 참아라, 그러면 대박이 온다

한 게임에서 승리했다. 하지만 금액이 너무 적다. 키워서 한 방을 원한다. 그러면 '참기미션'을 선택하면 된다. 뉴포커에서는 게임이 끝나면 참기옵션을 선택하는 조항이 있다. 참기를 선택한 경우 그 판은 무승부가 되고 다음판에는 2배의 포인트를 지급하는 미션 4개가 생긴다. 만약 이 4개를 모두 성공한다면 최고 16배의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셈이다. 참기미션을 통해 그동안의 부진을 한방에 회복하는 것은 뉴포커의 최대 묘미. "참는 게이머에게는 왕대박의 행운이…."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