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박작전] 카트라이더 중급편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20:01

국민의 4분의 1일이 즐긴다는 카트라이더. 초급을 탈출했으면 이젠 다양한 노하우로 본격적 레이싱을 시작할 때입니다. 카트라이더 게임 속에는 다양한 힌트들이 숨어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고수가 알려 주는 비밀 조작법 베스트 3를 통해 승리의 기회를 높인다면 고수의 길도 멀지 않습니다. 이번 주는 중급편입니다. /편집자주



드리프트 공략
차가 방향 틀때 Shift키 눌러라!




'승부는 코너에서' 드리프트 공략법

코너를 미끄러지듯이 빠져나가는 드리프트(Drift)는 기록을 단축하는 데 필수적 기술이다. 하지만 드리프트는 미끄러지기는 쉬워도 탈출하기는 어려우므로 기술 사용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수다. 여기에는 공식이 있다.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주차 노하우를 가르쳐 준 것과 같은 이치다. 코너에 도달하면 가속 버튼을 누른 채 방향 키를 눌러 커브에 진입한다. 차가 방향을 틀기 시작하면 바로 Shift 키를 누른다. 코너의 절반을 돌았을 때 Shift 키를 떼고 반대쪽 방향 키를 눌러 과도하게 미끄러진 카트를 바로잡는다. Shift 키를 너무 많이 누르거나 방향 키 누르는 타이밍을 놓치면 드리프트를 사용하지 않은 것만도 못한 결과가 나오니 주의할 것.




탈출의 비밀? 승리의 비밀!

아이템전에서는 어쩔 수 없이 미사일 공격이나 물풍선 공격에 당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 때는 회복을 기다리는 초보가 많은데 이는 착각이다. 물풍선에 갇혔을 때에는 양쪽 방향 키를 빠르게 연속으로 눌러 보자. 물풍선에서 탈출하는 속도가 빨라진다. 미사일에 맞았을 때 땅에 떨어지는 순간에 맞추어 위쪽 방향 키를 정확하게 누르면 부스터가 발동, 뒤처진 시간을 만회하며 빠르게 치고 나갈 수 있다.




시작과 끝도 신경 써서

출발선에 서면 카운트 다운과 함께 레이스가 시작된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이때 더 빨리 출발하기 위해 미리부터 가속버튼(위쪽 방향 키)을 누르고 있으나 이는 착각이다. 마지막 출발 신호에 맞추어 위쪽 방향 키를 눌러 보자. 타이밍을 맞춰 정확하게 누르면 부스터가 발동, 빠르게 출발할 수 있다. 레이싱 후 시상대에도 재미있는 팁이 숨겨져 있다. 시상대에서 위쪽 방향 키를 눌러주면 자신의 캐릭터가 으쓱으쓱 춤을 추게 된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