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세상] '택이'와 '미친 소'가 게임 속에 있네!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20:48

엠게임/ 쌩뚱 시리즈에 리마리오· 컬투 애드리브 등
한빛소프트/ 팡야 '택이 아이템' 등 스타 아이템숍 오픈


팡야 택미 머리

"게임 속 개그 캐릭터에 빠져 봅시다~."

최근 각종 온라임 게임에 인기 개그맨들의 유행어와 캐릭터가 등장해 유저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SBS TV <웃음을 찾는 사람들> 과 KBS 2TV <개그 콘서트> 가 높은 인기를 끌면서 생긴 결과다.

게임 포털 엠게임(대표 박영수 www.mgame.com)이 서비스 중인 '쌩뚱맞고'와 '쌩뚱포커'는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리마리오와 컬투를 모델로 내세워 스타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쌩뚱맞고'와 '쌩뚱포커'의 쌩뚱 시리즈는 게임 내에 나오는 개그맨들의 익살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맛깔스런 대사 등 보고 듣고 느끼는 삼박자가 갖춰져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작살의 시작~ 쓰리고죠~", "싼거져~", "아우, 싼 거 내가 먹었네~" 등 컬투와 리마리오 특유의 애드리브는 쌩뚱맞고만의 또 다른 재미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 온라인 골프게임 '팡야'에서도 이달 <웃찾사> 의 '그분이 오셨어요??'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택이 아이템'이 등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택이 아이템 중 한 박자 느린 '택이' 캐릭터를 본떠 만든 '택이 안정제'는 타구바의 이동 속도가 느려져 유저가 쉽게 컨트롤할 수 있다. '택이 전용 가발'의 경우 폭탄을 맞은 듯한 파마 머리의 캐릭터로 택이 특유의 목소리와 화려한 세리머니를 감상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택이 아이템을 시작으로 '스타 아이템숍'을 오픈, 인기 연예인들의 특징을 본떠 만든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박동준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