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5개 팀 구단주 모집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23:20

○… "e스포츠 구단주 모십니다."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신배)는 지난 15일부터 기업팀 창단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기업팀 창단이란 협회 산하 11개 프로팀 가운데 기업 구단주 없이 독자적으로 운영되는 5개 팀을 대상으로 구단주 기업 또는 이에 준하는 기업 스폰서를 연결해 주는 것이다.

e스포츠 프로팀을 후원하는 기업은 팀 명칭으로 자사 브랜드를 사용하고,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에 프로게이머의 높은 대중성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e스포츠 프로팀 매입 및 운영에 소요되는 비용이 10억 원 안팎에 그쳐 기존 스포츠 구단에 비해 저평가돼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야구 축구 농구 등의 경우 프로구단 운영비는 연간 60억~400억 원 선이다.

이번에 실시되는 창단 지원 대상은 GO, KOR, SOUL, PLUS, POS(무순) 등 5개 팀이다. 프로팀 인수 또는 후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협회 사업기획국(02-737-3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웹젠(www.webzen.com.대표 김남주)의 신개념 액션 MMORPG '썬'(Soul of the Ultimate Nation.절대국가의 영혼)이 영상물등급위원회(www.kmrb.or.kr)로부터 '15세 이용가' 판정을 받았다.

웹젠 측은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15세 이용가를 목표로 하여 과도한 폭력성이나 선정성을 지양하고 드라마틱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영화적 액션성을 강조함으로써 게임 본연의 재미에 충실을 기하고자 했던 만큼 이번 심의 결과에 만족하고 있다.

김남주 웹젠 대표는 "이번 심의 결과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된 만큼 향후 진행될 공개 테스트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이고자 개발 및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