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의 댄스 다이어트 100일 작전 <13·끝>] 자! 또 새로운 출발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20:26




댄스 다이어트 100일 작전을 마무리할 때입니다. 여러분 어떠셨나요? 성과는 있나요? 열심히 꾸준히 함께 하셨다면 몸무게의 10%를 감량하기로 한 처음의 목표를 이뤘을 거예요. 이제 또 다른 스타트 라인에 선 당신은 요요현상이 가장 두려울 것입니다. 그동안의 고생을 말짱 도루묵으로 만들어 버리는 요요현상을 피할 방법을 알아보죠.

가장 중요한 것은 습관화입니다. 세끼를 다 챙겨서 규칙적으로 식사하고 운동도 일정하게 해야 합니다. 습관화가 된 사람은 요요가 오지 않을 확률이 10배 이상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보통 운동으로 빼야 살이 다시 안 찐다고 하죠. 지방에서 많이 빠지고 기초 대사율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만약 과도한 식사 제한으로 근육량 손실을 가져온다면, 당장 요요가 오는 것은 물론이고 기초 대사율 저하로 다시 살이 더 찌게 됩니다.

지금까지 만들어 온 좋은 생활 습관들을 유지하는 것이 새로운 출발점이자 목표입니다. 자신을 변화시키고 유지하는 것에서 보람을 느껴 보세요. 마지막으로 재밌고 깜찍한 <숫자송> 전곡에 도전하도록 하겠습니다.




■동작 1

1. 왼쪽 무릎을 살짝 굽히고 오른쪽으로 시선을 향하면서 오른손을 얼굴 앞에 올려 얼굴을 가리듯 한다.

2. 오른쪽 무릎을 살짝 굽히고 왼쪽으로 시선을 향하면서 나머지 왼손도 얼굴 앞에 올려 얼굴을 가리듯 한다.(사진 1)

3. 양손을 얼굴 위치에 놓은 상태에서 좌우 교대로 무릎을 살짝 굽혀 주며 움직인다.



★체크 포인트▷깜찍한 동작으로 기분을 업시킨다.



■동작 2

1. 양손을 쟁반 받치는 모양으로 해 옆으로 뻗은 후 오른쪽으로 오른발 왼발 오른발 왼발 번갈아 스텝하며 양 팔도 번갈아 굽혔다 편다.(사진 2)

2. 양손을 쟁반 받치는 모양으로 해 옆으로 뻗은 후 왼쪽으로 왼발 오른발 왼발 오른발 번갈아 스텝하며 양 팔도 번갈아 굽혔다 편다.



★체크 포인트▷뒤뚱뒤뚱 오리걸음하듯 가볍게 동작해 준다.



■동작 3

1.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스텝하며 양팔을 머리 위로 크게 뻗어 원을 그려준다.(사진 3)

2. 팔을 그대로 위로 뻗은 상황에서 왼발을 오른발 옆으로 스텝한다.

3. 왼발을 왼쪽으로 스텝하며 머리 위로 뻗어올렸던 손을 내려 준다.

4. 오른발을 왼발 옆으로 스텝한다.



★체크 포인트▷쉬운 동작이지만 즐겁고 크게 하면서 칼로리 소모를 높여 보도록 하자.



■동작 4

1. 오른발 스텝과 함께 오른손을 머리 위로 원을 그리듯 올린다.

2. 왼발 스텝과 함께 나머지 왼손도 머리 위로 올려 하트 모양을 만든다.(사진 4)

3. 양발을 모으고 올렸던 하트 모양의 양손을 좌우로 흔들며 내린다.



★체크 포인트▷ 양손을 흔들며 아래로 내릴 때 옆구리를 중심으로 크게 움직여야 복부와 옆구리를 슬림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다.



■동작 5

1.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스텝하며 오른쪽으로 시선을 둔 상태에서 머리부터 웨이빙을 하면서 왼팔을 왼쪽 사선 위로 뻗어준다.(사진 5)

2. 왼발을 왼쪽으로 스텝하며 왼쪽으로 시선을 둔 상태에서 머리부터 웨이빙을 하면서 오른팔을 오른쪽 사선 위로 뻗어준다.

3. 양 손을 허리에 놓고 박자에 맞춰 양 무릎을 번갈아 가며 굽힌다.



★체크 포인트▷웨이빙하며 팔을 등부터 크게 뻗어주자.



박미선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