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할 때 가장 갖고 싶은것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22:19


北고려항공은 프랑스 불청객

프랑스 항공 당국이 북한의 고려항공(AIR KORYO.사진)을 항공사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프랑스 민간항공총국(DGAC)은 29일 안전 강화 조치의 일환으로 자체 웹사이트(www.dgac.fr)를 통해 자국 영토로 운항이 허가된 항공사와 그렇지 않은 항공사 명단을 공개했는데, 운항이 금지된 5개국 6개 항공사 중 하나로 고려항공을 포함시켰다.

고려항공은 2001년 4월 이래 운항이 금지된 상태에 있고, 이 밖에 미국의 세인트 토머스항공, 라이베리아의 인터내셔널 에어서비스, 모잠비크의 모잠비크항공과 트랜스에어웨이스, 태국의 푸껫항공이 금지 대상에 올라 있다.



이혼할 때 가장 갖고 싶은것

한 부부가 이혼으로 공동 재산을 나눌 때 여성은 애완동물, 가족과 함께 살던 집, 앨범 등을 가져가고 싶어하는 반면 남성은 자동차, 노트북 컴퓨터, 디지털 카메라, CD와 DVD를 계속 소유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여성이 남성보다 공동 소유물을 더 많이 간직하려는 경향을 보였지만 양쪽 다 침대, 잔디깎이 기계, 커피 여과기는 갖기 싫다고 말했다고 BBC 인터넷판이 29일 보도했다.

영국의 여론 조사기관인 유고브가 5∼6월 3515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혼 시 남녀가 부부 공동재산에 대해 느끼는 애착의 정도가 이렇게 판이하게 달랐다고 BBC 방송은 전했다.

평균적으로 이혼하는 남성은 전 아내에게 24개 항목의 부부 공동재산 중 가족과 함께 살던 집, 앨범, 애완동물 등 19개 품목을 주기를 원했다. 반면 여성은 전남편에게 단지 8개만을 주기를 원했다.



재학생 재수생 수능차별?

오늘부터 원서 접수가 시작되는 2006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능 원서용 사진 규정을 놓고 재학생-재수생 차별 논란이 일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가 수능 원서에 부착할 사진 기준을 통보한 것은 지난 5월. 기준은 최근 3개월 내 양쪽 귀가 나온 전면 상반신으로 촬영한 여권용 사진(3.5×4.5cm). 문제는 판형이 0.5cm씩 커지고 양쪽 귀를 내놓는다고 한 작년과 달라진 조항.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