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단신]삼성서울병원 스포츠의학센터 개설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06.01.12 22:49


삼성서울병원 스포츠의학센터 개설
삼성서울병원 스포츠의학센터(사진)가 최근 개설됐다. 이 스포츠의학센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무릎, 발, 손, 어깨, 척추 등 운동 중 주로 입게 되는 부상 부위에 따라 세부 분야별 전문의를 배치해 개별적 진료와 협진을 통해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150여 평 규모의 스포츠의학센터는 진료와 스포츠의학 검사 후 운동 치료를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진료실, 검사실, 치료실을 한 공간에 배치했다.
박원하 스포츠의학센터장은 "운동 중 부상은 누구나 입을 수 있는데 잘못 치료하면 재발과 2차 부상으로 더 큰 고통을 받을 수 있고, 운동 자체를 즐기기 힘들 수도 있다. 세부적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포츠의학센터는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의 부상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유방암 조기 진단 중요성 알리기 공개 강좌
한국유방암학회가 오는 13일 서울 명동 YWCA에서 일반인과 유방암 환자 약 350명을 대상으로 유방암 대국민 공개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 강좌는 한국유방암학회가 진행하는 '유방암, 조기 진단 UP! 재발 DOWN!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방암 조기 진단 및 재발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공개 강좌는 한세환 인제의대 상계백병원 교수의 '유방암 원인과 진단', 노우철 원자력병원 교수의 '유방암 치료 및 재발 관리', 박찬흔 한림대 의대 강동성심병원 교수의 '유방암과 골 전이', 염창환 명지병원 교수의 '유방암 부종 마사지' 발표로 구성된다. 02-6002-8800.



'선풍기 아줌마'주치의
'성형수술 경험담'펴내

장충현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성형외과 교수가 지난 10여년 동안 환자들과 만나면서 겪었던 다양한 경험담을 담담하게 풀어낸 에세이집 (아래 사진)를 발간했다. 일명 '선풍기 아줌마 주치의'로 잘 알려져 있는 장 교수는 "한 성형외과 의사로서 성형수술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도움을 독자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간암 진단 및 치료 예방법 무료 강좌
을지대학병원이 오는 14일 간암에 대한 무료 시민 강좌를 실시한다. 을지대학병원 소화기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들이 간암 진단, 치료, 예방 등에 대해 알기 쉽게 강의한다.



장영희 교수 등 참가 '암환자·가족을 위한 모임'
연세의료원 암센터는 신축 예정인 암 전문 병원에 대한 설명회를 겸한 '암 환자와 가족을 위한 모임'을 오는 14일 세브란스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암과 투병 중에도 불구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장영희 서강대 교수와 인터넷 방송인 김해분 씨가 각각 '희망을 포기하는 것은 죄악이다'와 '나의 이야기'라는 주제를 발표한 뒤 참가자들과 치료 경험을 주고받는다. 역시 암 투병 중인 유명 노래 강사인 남정희 씨(MBC문화센터 강사)가 노래를 통해 참석자들 모두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