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 내비게이션으로 추석을 즐겁게
일간스포츠

입력 2006.09.24 17:36

정확한 길 안내에 방송·영화 음악 감상·게임 등 다채

한민족 최고의 명절 한가위가 성큼 다가왔다. 추석 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귀성객이다. 민족의 대이동으로 표현될 만큼 수천만 명에 이르는 귀성 인파는 전국 도로망을 마비시킨다. 전 도로의 주차장화라는 말이 실감날 정도다. 선영을 찾아보고 고향 친지를 만나는 귀성길은 그래서 즐겁다기보다 짜증 나는 길이다.

좀 더 즐겁게 고향을 찾아갈 수 없을까? 있다. 내비게이션이 그 묘방의 하나다.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내비게이션은 이제 더 이상 단순한 길 안내자가 아니다. 엔터테이너로서 더 큰 기쁨을 준다. 정체가 되어도 두렵거나 짜증 나지 않는다.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듣고. 게임도 한다. 따분과 짜증이여. 저 멀리 사라져라.

■카포인트 엑스로드 코리아(Z3300)

DMB 수신기를 내장. 효과가 갑절이다. 16:9 와이드(7인치) 화면이어서 DMB·영화 등을 시청하기에 최적이다. 이뿐이겠는가? 멀티태스킹 기능이 있어서 DMB를 시청하거나 MP3플레이어를 구동하면서 동시에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또 AV-in를 지원하여 DVD플레이어나 Dvix플레이어 등의 연결이 가능하다. 34만 8000원.

■이트로닉스 와이드 터치(DMB7.0)

산업자원부에서 주최하는 2006년 우수 산업 디자인전에서 굿디자인(GD)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CD 수준의 오디오 음질을 즐길 수 있다. 블랙·화이트·사파이어 그린·캐리비안 레드 등 다양한 색상이 있다. 59만 8000원.

■유경테크놀러지스 빌립(N-70)

내비게이션과 지상파 DMB를 같은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오버 레이 기능을 지원하며 동영상 재생 중 내비게이션을 작동할 수 있다. 듀얼 코어 CPU. 멀티미디어 가속기. DMB 전용 프로세서를 탑재해 멀티태스킹 성능을 강화했다. 59만 9000원.

■하이온콥 하이온(HN-2700T)

오버 레이 기능이 3단계로 설정돼 화면 크기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USB 호스트를 내장. 데이터 업그레이드 등이 편리하다. 49만 9000원.

※가격: www.gseshop.co.kr
※전 품목 7인치에 지상파 DMB 수신기 내장 모델.
※이트로닉스의 와이드터치는 최초 업그레이드부터 1년까지는 무료. 그후로는 1년에 3만원.



●DMB 내비게이션 구입 요령

DMB형 내비게이션을 구매하려면 우선 화면 크기부터 고려해야 한다. 화면이 너무 작으면 뒷좌석의 사람이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둘째는 멀티태스킹이다. DMB 기능을 작동시킨 후 길 안내를 받지 못한다면 존재 가치가 크게 떨어짐은 두말할 나위 없다.

셋째는 DMB 수신기의 내장 여부이다. 내장돼 있어야만 별도의 수신기와 연결이 필요 없어 편리하다. 마지막으로 AV-in 기능이다. 이 기능이 있으면 DVD 플레이어 등을 연결하여 내비게이션을 통해 양질의 동영상을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다.

김천구 기자 [dazurie@ilgan.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