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데뷔 꿈, UCC가 이뤄 준대요
일간스포츠

입력 2007.05.15 09:36

판도라TV, 다음달 29일까지 YEPP 뮤직 튜닝 어워드



일반인도 가수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

판도라TV(www.pandora.tv)는 일반인들에게 가수 데뷔 기회를 주는 YEPP(옙)뮤직 튜닝 어워드(http://show.pandora.tv/event/yepp) 이벤트를 다음달 29일까지 실시한다.
 
옙뮤직 튜닝 어워드는 기본 가이드 송을 다운받아 자기만의 스타일로 가사를 입히거나, 멜로디를 변형하거나, 장르를 바꾸는 등 자유자재로 음악을 변형해 동영상 UCC로 제작하는 것을 말한다.
 
어워드는 총 4개 부문으로 나뉜다. 각 부문별로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UCC를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옙 가이드 송을 다운받아 자기만의 스타일로 직접 음악을 편곡해 노래를 부르거나 가사를 직접 붙여 부르는 '나만의 옙송을 만들자' 이벤트와 옙송을 배경 음악으로 이용해 스스로 뮤직비디오 감독이 되어 자기만의 뮤직 비디오를 만드는 '뮤직비디오 감독 되자'가 있다.
 
특히 참가자 중 우수한 2명을 선발해 옙이 후원하는 전문 트레이닝 과정을 거쳐 가수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임정희와 신인 가수 K.Will을 배출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사가 이들의 트레이닝을 맡을 전문 기획사로 참여했다. GOD·박지윤·비 등을 프로듀싱해 온 방시혁 프로듀서가 총괄 진행할 예정이다.
 
옙UCC 대상과 금상 1명에게는 UCC 창작 지원금으로 200만원과 100만원을 각각 지급하고, 빅히트상 2명에게는 50만원의 UCC 창작 지원금과 함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트레이닝을 통한 가수 데뷔의 기회가 주어진다.

박명기 기자 [mkpark@ilgan.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