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송아지 요리찜
일간스포츠

입력 2007.05.30 14:57

청양골매운갈비찜

최근 창업시장에 있어서 수많은 외식업체들이 경쟁을 하고 있는 가운데, 창업주들에게 있어서 보다 장기적면서도 성공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청양골매운갈비찜'(www.cygfood.com·대표 유해열)은 전통 토속음식인 갈비찜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개발해 기존의 갈비찜과는 차별화된 맛과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예비 창업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천 계양구 계산동에 자리 잡은 본점은 외식업계에서 30년 이상의 요리 경력과 맛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인천지역의 새로운 외식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현재 인천·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10여개의 가맹점이 운영 중에 있으며 최근 창업문의가 쇄도해 다수의 가맹점이 오픈 예정 중이다. 대표 메뉴는 자연산 송아지만을 사용한 찜으로 육질이 부드럽고 지방이 적어 느끼하지 않은 '송아지매운갈비찜'과 매운 음식을 못 먹는 고객들을 위해 각종 과일 소스를 곁들여 만들어낸 '송아지궁중 갈비찜'이 꼽힌다.

송아지매운갈비찜은 5가지 종류의 고추에 '캡사이신'이 함유돼 있어 위를 튼튼하게 해주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어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체개발한 소스를 통해 매운맛을 단계별로 구성해 메뉴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갈비찜 요리와 더불어 구수한 누룽지탕에서 볶은 밥으로 이어지는 연계성 있는 코스 요리는 청양골의 별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일반 갈비전문점에서 숯 등으로 구어서 조리하는 방법이 아닌 요리가 만들어져 나오기 때문에 먹기 쉽고 테이블 회전이 빨라 점주의 수익성을 높여주고 있다.
 
'결국 음식점은 맛으로 승부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유해열 대표는 "오늘날 수많은 외식 프랜차이즈가 생겨나고 사라지는 현실에 성공 창업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가맹점주가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본사의 창업 지원 시스템에 중요하다"며 "본사의 이익보다는 창업주의 성공적인 경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며 비교우위의 맛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예비 창업주들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032-554-4666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