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지상 통합DMB 내비게이션 'N7tu'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07.06.28 11:24

디지털큐브, TU미디어와 신제품 발표회

국내 PMP 1위 기업인 디지털큐브는 28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TU미디어와 공동으로 신제품 발표회를 갖고, 7인치 내비게이션 &#39아이스테이션 N7tu&#39를 선보였다.
 
N7tu는 디지털큐브가 TU미디어와의 제휴를 통해 3년간 추가비용 없이 위성DMB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TU미디어의 위성DMB와 위성 TPEG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N7tu는 듀얼 DMB(위성파 DMB+지상파 DMB) 기능을 탑재해 위성 DMB의 35개(비디오 15개, 오디오 20개) 채널에서 제공되는 차별화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지상파 DMB를 통한 방송3사의 프로그램까지 모든 프로그램을 무제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전국 어디서나 수신 가능한 위성 DMB가 3년간 무료로 제공됨으로써 지상파 DMB를 볼 수 없는 지역에서도 위성 DMB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N7tu에는 빠른 프로세싱을 자랑하는 Alchemy AU1250 CPU를 국내 최초로 장착하였으며, 클리어타입 슈퍼파인 LCD(800x480)를 사용하여 해상도가 높고 난반사가 적어 보다 맑고 깨끗한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만도 맵피 유나이티드 맵 탑재와 SIRFIII 침 탑재로 빠르고 정확한 GPS수신율을 자랑하며, 1.8인치 착탈식 HDD(30G/60G)를 사용하여 기존 내비게이션 용량의 한계를 보완하는 등 프리미엄급 내비게이션에 걸맞는 기능으로 무장했다.
 
강력한 멀티태스킹(PIP/NIP)기능을 제공해 차 안에서도 내비게이션 구동시 음악과 방송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주유내역 및 소모품 관리 등이 용이한 차계부 기능을 지원한다. 전자앨범은 물론이고 편의성 높은 USB HOST기능으로 메모리 저장 및 백업장치로써도 유용하다.
 
차량 내부에 매립(in-dash)이 가능하도록 매립 지원을 한다는 점도 큰 장점. 제품 모델은 아이스테이션 N7tu 2G/4G로, 색상은 스톤블랙과 메탈블랙 두 가지이다. 가격은 60만원대.

박명기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