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이색 ‘스타 마케팅 눈길 가네’
일간스포츠

입력 2007.07.25 09:26

슈퍼주니어 물병-씨야폰-슈렉 케익

연예인·애니메이션·드라마 등의 캐릭터 및 컨텐트들이 제품이나 제품명으로 등장한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10~20대 소비자들은 팬클럽을 만들거나 드라마·게임 마니아 혹은 폐인으로 불리면서 특정 스타·게임·드라마를 좋아하던 데서 머무르지 않고 관련 상품을 구매하려는 욕구도 크게 높아졌다.


■슈퍼주니어·황진이·주몽·슈렉3
 
㈜코멕스산업(www.ikomax.com)이 내놓은 물병과 수저 케이스는 강인·이특·은혁·신동·성민·희철 등 슈퍼주니어 6명 멤버들의 캐릭터와 사인이 새겨져 있다. 초·중생들에게 인기다. 수익금 1%는 안면 기형 어린이 치료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TV 드라마로 인기가 높았던 '주몽'과 '황진이' 이름을 건 쌀은 판매 경쟁 중이다. 주몽쌀은 주몽 촬영 현장인 전남 나주 왕곡농협이 왕우렁이 농법과 쌀겨 농법으로 재배했다. 앞서 나온 황진이쌀은 1970년대 '기다리게 해 놓고'·'당신의 마음' 등을 히트시킨 가수 방주연이 개발했다. 쌀이 지닌 기본 영양소는 물론 항암 물질인 안토시아닌까지 들어 있는 쌀이다.
 
한편 CJ 뚜레쥬르는 드림웍스의 애니매이션 '슈렉3'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고 극중 캐릭터 모양의 케익을 출시했다. 화이트초코돔케익과 슈렉 모양을 함께 즐길 수 있게 토핑한 슈렉 초코돔케익, 하트 모양의 초코케익 위에 딸기 초콜릿과 귀여운 슈렉 머랭으로 토핑한 슈렉 스트로베리 하트 케익 등 2종이다.


■씨야폰, 석호필 밀랍 인형
 
LG텔레콤은 엠넷미디어와 손잡고 여성 3인조 그룹 씨야의 이미지 및 뮤직 콘텐트를 전략 단말기인 캔유 DMB(모델명: canU701d)에 결합한 씨야폰을 제작했다.

지금까지 스타폰이라 하면 효리폰·김태희폰 등 광고 모델의 이름을 붙인다거나 스타가 쓰던 휴대폰을 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이에 비해 씨야폰은 휴대폰의 외부 디자인에 씨야의 이미지를 입혔을 뿐만 아니라 씨야의 2집 앨범 전곡, MP3벨, 동영상 배경 화면 및 이미지까지 모두 씨야와 관련한 콘텐트로 꾸민 일명 '리얼 스타폰'이다.
 
홍콩의 핫토이(www.hottoys.com.hk)는 '석호필' 인형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 TV 드라마 '프리즌 브레이크'의 주인공 마이클 스코필드 역을 맡은 밀러와 마이클의 형인 링컨 버로우스 역으로 출연하는 도미닉 퍼셀의 인형 등 두 종류이다. 인형의 크기는 12인치 정도로 꽤 큰 편이다. 가격은 한 개당 530달러(약 49만원), 세트로 구매할 경우 1028달러(약 96만원)로 할인된다.

김천구 기자 [dazurie@ilgan.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