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택진 대표 “21세기 인류의 가장 큰 적은 비만”
일간스포츠

입력 2007.08.15 09:21

보디 컨설팅 업체 ㈜

"아름다움과 건강을 컨설팅해 드립니다."

국내 토종 컨설팅 1위 업체인 ㈜네모파트너즈를 설립하고 경영해 온 정택진 ㈜SB홀딩즈그룹 대표가 비만·피부 관리 전문 업체 ㈜14일동안에 투자를 결정, 본격적으로 보디 컨설팅 업계에 뛰어들었다.

그 첫걸음으로 JMnet(중앙미디어네트워크)에서 펼치고 있는 워크홀릭 캠페인의 하나로 일간스포츠가 기획한 '바르고 아름답게 걷기 운동'을 함께 주최했다. 서울대·하버드 MBA 출신의 엘리트인 그가 보디 컨설팅 사업에 뛰어든 이유는 뭘까? 만나서 이야기를 들었다.
 
-보디 컨설팅 사업에 착수한 이유는.
 
"21세기 인류의 가장 큰 적은 비만이다. 때문에 비만을 이기기 위한 시장이 앞으로 더욱 커질 것이다. 기존의 비만 관리는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싸거나 품질에 문제가 많아 이 분야를 혁신해 보려고 한다."
 
-14일동안은 어떤 회사인지.
 
"건강한 몸매, 건강한 피부를 모토로 한 피부·비만 관리 전문업체다. 약물 복용이나 절식을 하지 않고, 몸 안의 수분과 근력량의 감소가 초래될 수 있는 단순 체중 감량이 아닌, 철저한 분석에 의한 체지방만의 감량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고 있다."

 
-기존의 업체들과 다른 점이라면.
 
"핫요가·보디 트리트먼트·식이 관리·노폐물 관리·온라인 클리닉을 통해 요요현상을 철저히 방지한다. 원-투-원 고객 관리로 의료적이고 과학적이면서도 관리받는 장소가 병원이 아니라서 일반인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14일동안이 추구하는 목표는.
 
"좋은 품질의 좋은 프로그램을 양질의 가격에 공급하는 것이다. 누구나 최상의 대우를 받으며 부작용 없는 비만·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여성 위주의 고객 범위를 남성으로도 넓히고 싶다. 남자들도 멋지고 건강해져야 하지 않겠는가."
 
-앞으로 회사의 운영 방안은?
 
"㈜SB홀딩즈그룹의 일원으로서 14일동안이라는 피부·비만 사업, 에스테틱 전문 병원 네트워크 운영 사업, 병원 전문 경영 지원 사업, 전문 인력 개발 아카데미 사업, 전문 의료 장비 및 우수 제품 유통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우리나라의 웰빙 산업에 적극 참여하고 싶고, 14일 동안의 좋은 프로그램을 해외에도 알리고 싶다."
 
-'바르고 아름답게 걷기 운동'에 참여한 이유가 있을 텐데.
 
"걷는 데에도 배움이 필요하다. 올바르게 걸으면 다이어트가 저절로 될 뿐만 아니라 체형 교정 효과도 있다. 아름답고 세련되게 걷는 방법을 가르쳐 줄 슈퍼 모델들과의 기분 좋은 만남을 통하여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건강한 삶을 누렸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운동에 참여하게 됐다."
 
현재 ㈜14일동안은 신사 직영점·선릉점·명동점·인천점이 있으며 지난달 23일 여의도점을 개장했다.

글= 김형빈 기자 [rjaejr@ilgan.co.kr]
사진=임현동 기자 [hyundong30@jesnews.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