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도 혈액형 찰떡 궁합 있다
일간스포츠

입력 2007.12.10 11:06

A형-‘스타크래프트’, B형-‘와우’, O형-‘울프팀’
겨울 대목 시즌 무료 이용권등 이벤트 풍성

수능이 끝나고 학생들이 방학을 맞은 겨울 시즌은 온라인 게임의 대목이다. 게임사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느라 바쁘다. 온라인 게임은 추운 겨울 집안에서 즐기기에 그만이지만 막상 게임을 해 보려고 하면 게임이 너무나 많다. 게임 선택을 자신의 혈액형과 맞춘다면 보다 쉽게 자신만의 찰떡궁합 게임을 찾을 수 있다.

 
■완벽주의자 A형은 ‘스타크래프트 ’
 
A형은 모든 일에 계획성을 가지고 진행하는 완벽주의자 타입이다. 온라인 게임으로 치면 치밀한 전략을 바탕으로 적을 무력화시키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 제격이다.

국내 대표 e스포츠 종목의 하나인 ‘스타크래프트’(블리자드) 배틀넷이나 PC게임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마이크로소프트)를 권할 만하다. 완벽한 계획과 전략을 바탕으로 한정된 자원과 최적화한 병력을 운용해 적을 섬멸시키는 과정을 통해 A형의 진가를 보일 수 있을 것이다.

 
■모험주의자 B형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니지’
 
항상 새롭고 재미있는 모험을 추구하는 B형에게는 방대한 스케일의 맵과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다양한 도전을 즐길 수 있는 MMORPG(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 게임)가 딱이다. 동시 접속한 수만 명이 함께 파티를 맺고 미션을 수행해 나가는 이 장르만의 매력은 사교성이 뛰어난 B형에게는 늘 새로운 즐거움이다.
 
대표적 게임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ww.worldofwarcraft.co.kr·블리자드)와 ‘리니지’(www.lineage.co.kr·엔씨소프트)가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내년 1월 31일까지 총 8주간 온라인 복권 이벤트를 통해 정액권 구입자에게 즉석에서 당첨을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복권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1년 이용권 100명, 90일 이용권 200명, 30일 이용권 300명 등 총 6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블리자드 최초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 국내 첫 출시 디자인의 후드 티셔츠, 독특한 퀘스트 모자, 여행자용 가방 등 푸짐하고 특별한 경품이 제공된다.
 
■승부욕이 강한 O형은 ‘서든 어택’ ‘스페셜 포스’ ‘울프팀’
 
개성이 뛰어나고 승부 의식이 강한 현실주의자인 O형은 누가 뭐라 해도 승부욕을 자극할 수 있는 1인칭 슈팅 게임이 잘 어울린다. 개인 또는 단체로 테러범이나 다른 게이머들을 상대로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상대방을 제압해야 하는 1인칭 온라인 슈팅 게임은 급박한 상황에서 오는 긴장감과 반드시 이기겠다는 승부욕을 자극한다. 지기 싫어하는 O형과 찰떡궁합이다.

‘서든어택’(suddenattack.netmarble.net·CJ인터넷)과 ‘스페셜포스’(specialforce.pmang.com·네오위즈게임즈), ‘울프팀’(wolfteam.hangame.com·한게임) 등이 있다.
 
최근 1인칭 슈팅 게임에 변신 모드를 도입해 주목받고 있는 울프팀은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경품과 아이템을 제공하는 친구 추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친구와 함께 보다 쉽고 재미있게 1인칭 슈팅 게임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자신만의 세계에 강한 AB형은 ‘심시티’
 
겉으론 매우 이성적이지만 한편으론 자신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지니고 공상을 좋아하는 AB형은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과 잘 맞는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도시를 건설하는 PC게임 ‘심시티’(EA)나 주인공 심이 직장을 구하고 친구를 사귀는 등 온라인에서 새로운 인생을 만드는 ‘심즈’ 등을 통해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재미에 빠져 볼 수 있다.

박명기 기자 [mkpark@ilgan.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