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삼성, 대보름맞이 소망 기원 행사 진행
일간스포츠

입력 2008.02.20 09:26


외국계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연극 관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진행,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르노삼성자동차가 대보름을 앞두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펼쳐 관심을 모으고 있다.

르노삼성은 서울과 부산에서 대보름인 21일까지 무자년 한 해의 액운을 떨치고, 소원 성취와 가족의 평안을 기원하며, 우리의 세시풍속을 되살리기 위한 목적으로 정월 대모름 맞이 소망 기원 행사를 펼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서울 인사동 남인사 마당과 부산역 광장에 대보름을 알리는 보름달 조형물을 설치, 매일 밤 점등하는 한편 복 줄에 소원을 담은 소원지를 꽂는 대보름 소원 꽂이 행사 등 체험 프로그램 외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시민들이 신청한 소망지 한 장당 후원금을 적립, 가정 형편이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소망 기금을 전달한다.

조돈영 르노삼성자동차 커뮤니케이션본부 부사장은 "행사는 우리의 전통 문화를 되살리고,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뿐더러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언 기자 [separk@joongang.co.kr]

●대우차 판매 신입 및 경력 사원 모집

대우자동차판매가 신입 및 경력 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2005년 3월 이후 3년 만에 실시하는 이번 채용은 인사·노무·교육·경영·재무·회계·감사·마케팅·홍보·영업 지원·전략 및 기획 등 전 분야로 모집 인원은 30여 명이다.

신입 사원은 4년제 대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기 졸업자 및 2008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경력 사원은 4년제 대졸 이상의 학력과 해당 분야 경력 소지자여야 한다. 입사 희망자는 오는 27일까지 홈페이지(www.dm.co.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하비·오피러스 무료 발레 파킹 서비스

기아자동차는 공항을 이용하는 모하비와 오피러스 멤버십 고객에게 무료 발레 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멤버십 센터(1566-5854)를 통해 공항 이용 3일 전에 예약하면 된다. 현재는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앞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2003년 오피러스 출시 이후 매년 오피러스 멤버십 고객을 오페라·발레·뮤지컬·콘서트 등 수준 높은 문화 행사에 초청하고 있는 기아차는 올해에도 서울과 지방 대도시에서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