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카드게임 입상자 IQ156로 멘사테스트 합격
일간스포츠

입력 2008.04.08 11:36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던전앤파이터 TCG(트레이딩 카드게임)’에서 멘사 합격자가 배출되었다.

‘던전앤파이터 TCG’에서는 ‘던전앤파이터 TCG 마스터즈대회’에서 수상한 상위 입상자를 대상으로, 멘사테스트를 실시했다. 8명 중 2명이 1차로 멘사테스트에 응시하였다. 그 결과 2명 모두 IQ156이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멘사 테스트에 합격했다. 나머지 6명도 2차 테스트를 준비중이다.

이번 멘사 테스트에 합격한 유저는 박용희(1988년생)와 이종명(1991년생)씨다. 박용희씨는 현재 대학교에, 이종명씨는 고등학생이다.

박용희씨는 “던파 TCG로 인해 멘사테스트를 보게 되어 너무 기쁘다. 일부 항간에서는TCG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많지만 TCG는 단순 놀이가 아니라 지적 능력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게임이라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던전앤파이터 TCG’ 마케팅 담당자는 “던전앤파이터 TCG는 단순 카드게임이 아닌 두뇌스포츠(Brain Sports)다. 두뇌를 빠르게 회전시켜, 전략적으로 전술을 세워야 하는 게임이다. 이에 TCG 마스터즈 대회 상위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멘사 테스트를 진행했다. 역시 예상했던대로 테스트에 참가한 유저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던파 TCG를 플레이 함으로써 두뇌 개발에도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던전앤파이터 TCG’는 앞으로도 두뇌스포츠로서, 꾸준히 강습회를 열고 지속적으로 TCG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멘사란, 상위 2%의 IQ테스트를 통과한 사람들의 국제적인 모임이다. 멘사 회원의 유일한 공통점이 바로 IQ 테스트이며 이 밖에 개인적인 사항(나이·직업·교육 수준·가치관·국가·인종 등)은 매우 다양하다. 던전앤파이터 TCG 홈페이지: http://www.dftcg.com/

박명기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