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신혜성, 게임 테트리스 테마곡 열창
일간스포츠

입력 2008.10.08 10:40

OST제작·메이킹 동영상도 공개


“너무나 친숙한 게임 테트리스에 음악 참여 기뻐요.”

그룹 신화 멤버인 가수 신혜성이 온라인 게임으로 소개되는 테트리스의 테마음악 ‘함께 테트리스’를 부른다. NHN의 국내 최대 게임 포털, 한게임은 전국민적인 캐주얼게임 테트리스의 게임 주제곡 12곡을 담은 ‘OST’를 제작했다. 그 메인 테마곡은 인기가수 신혜성이 열창한다.

한게임은 8일 브랜드 사이트(http://tetris.hangame.com)를 통해 가수 신혜성이 메인 테마곡 ‘함께 테트리스’를 열창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담아 공개했다. ‘테트리스 OST’(Original Sound Track) 제작에 참여한 ‘요조’, ‘타루’ 등 가창력 있는 가수들도 유저들에게 소개했다.

테트리스는 이달 말 게임이 오픈된다. 게임 오픈과 함께 OST 12곡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앞으로 테트리스 OST를 담은 CD 패키지를 발매한다. 벨소리 다운로드를 실시한다.

신혜성은 “너무나 잘 알려진 게임 테트리스의 새로운 오픈을 맞아 OST 제작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이 게임 음악에 첫 도전이다.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테트리스 OST는 12곡 모두 NHN ‘사운드 디자인팀’에서 작사ㆍ작곡 및 편곡을 담당했따. 테트리스 특유의 퍼즐을 맞춰가는 경쾌한 재미를 음악에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명기 기자 [mkpark@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