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부모님께 잇몸 건강 선물 하세요
일간스포츠

입력 2009.05.03 17:43


최근 잇몸질환으로 치과를 찾는 사람이 해마다 늘고 있어 잇몸 치료제가 효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이나 친지 어른의 건강을 위해 쉽게 떠오르는 선물 아이템이 잇몸 치료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08년도 진료비통계지표'에 따르면, 잇몸병으로 병원를 찾은 사람이 연간 670만 명에 달한다. 전체 질환 중에 3위다. 잇몸질환은 보통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고, 시리거나 심하면 치아가 흔들리는 증상으로 나타난다.

염증 자체가 원인일 수도 있으나, 보통 치아를 받치고 있는 잇몸 속 치조골이 허물어지거나 치아와 잇몸을 연결해주는 치주 인대가 손상되어 염증 및 기타 잇몸질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

인사돌은 잇몸 속에 작용하여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서 잇몸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준다. 또한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아준다.

인사돌은 잇몸속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결과적으로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도 길러 준다. 동국제약은 “인사돌은 다른 잇몸약과는 달리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 스케일링 등 치과 치료와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인사돌은 석면 탈크와 무관함이 공식 확인되고 시중에 유통 중인 제품도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약국 판매가 1주일만에 정상화되었다.

이해돈 동국제약 대표는 “인사돌을 끝까지 신뢰하고 격려를 보내주어 감사한다. 잇몸질환 치료제의 리딩 브랜드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명기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