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하고 싶다고? 스타화보닷컴에 연락해”
일간스포츠

입력 2009.05.20 00:24


예비스타 등용문인 ‘스타화보닷컴(www.starhwabo.com)’이 대대적인 사이트 리뉴얼을 했다.

스타화보닷컴은 SK텔레콤의 인기 모바일 콘텐트 ‘스타화보’를 웹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유선과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결합, 팬들에게 쉽게 접근하고 다양한 콘텐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웹상에서 신규 화보를 감상한 뒤 더 다양한 사진을 보고 싶으면 SK텔레콤 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접속하면 된다.

이번 개편은 ‘팬 중심의 스타화보’ 서비스를 위한 변화다. 그 동안 스타화보에 대한 정보 제공이 주목적이었지만, 이번 리뉴얼은 고객 중심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개방과 참여의 웹 2.0 시대에 발맞춘 업그레이드인 셈이다.

이번 리뉴얼이 강조하는 것은 이용자가 참여의 대폭 확대다. 신설된‘나도 스타 콘테스트’ 코너에 예비 스타가 자신의 사진을 올리면,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예비 스타에게 투표를 할 수 있다. 투표 순위로 분기별 모델에 선발되면 오디션을 통해 스타화보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선발된 모델들에게는 유명 모델 아카데미의 무료 강습도 후원한다.

그 밖에도 ‘스타갤러리’ 메뉴를 신설, 스타들에 대한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영상스케치’에서는 스타화보를 동영상으로 구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스타다이어리’는 촬영장의 에피소드와 스타화보 제작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달한다.

박명기 기자 [mkpark@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