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뉴 SM5’ 인터넷 사용설명서 ‘e-가이드’ 개설
일간스포츠

입력 2010.01.26 16:57


르노삼성자동차(www.renaultsamsungM.com)는 ‘뉴 SM5’의 출시를 기념해 웹을 통해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e-가이드’를 홈페이지에 개설했다. 더욱 쉽고 빠르게 차량의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일종의 인터넷 사용설명서인 셈이다.

‘e-가이드’는 ‘뉴 SM5’의 사용 설명 관련 내용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비디오 갤러리’, 차량의 각 부분 별 사용 방법을 글과 이미지로 제공하는 ‘작동 방법’, 차량 관리 방법과 보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관리 및 보증’, 그리고 오디오와 내비게이션의 사용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 등 네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동영상으로 차량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는 ‘비디오 갤러리’는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기능이다. 새롭게 적용된 각종 기능에 대해 동영상과 내래이션으로 설명함으로써 보다 쉬운 이해를 돕는다. 여기에 프리미엄 중형 세단인 ‘뉴 SM5’의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 퍼퓸 디퓨져, 2 모드 삼성 플라즈마 이오나이저, 운전석 마사지 시트 등과 같은 최첨단 웰빙 사양에 대해 고객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자세한 사용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박수홍 르노삼성 영업본부 본부장은 “인터넷에서 동영상으로 사용 방법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서비스” 라며 “차량에 장착된 첨단 기능 등의 섬세한 설명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큰 만족감을 제공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르노삼성 ‘e-가이드’에는 ‘뉴 SM5’ 외에 지난해 7월 출시한 ‘SM3’의 각종 기능과 장치 등의 사용 방법도 제공하고 있다.

박상언 기자 [separk@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