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0, ‘플레이하고 참여하라’ 캠페인 진행
일간스포츠

입력 2010.10.18 09:00

마크앤리스펙트(대표 이재정)는 다음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10'에서 게임업계와 게이머가 함께 하는 '플레이하고 참여하라' 캠페인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생활 속 모습을 담은 '게임, 사진과 通하다' 사진전과 게임을 즐기면서 도움을 준 게임인 등의 사연을 소개하는 '칭찬합시다', '프리스타일 풋볼 걸그룹 모델 콘테스트' 등으로 구성된다.

온라인게임 사진전에서는 사전에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해 선별한 사진을 지스타 현장에서 전시하고 최고의 사진을 뽑아 시상도 한다. 프리스타일 풋볼 걸그룹 모델 콘테스트는 제이씨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서비스하는 온라인 풋볼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의 일반인 대상 모델 선발전이다. 2인 이상 참가할 수 있으며 1차 온라인 투표를 거쳐 지스타 현장에서 관람객들 대상으로 인기 투표를 실시해 최종 모델을 선발한다.

또 FPS게임의 컨셉트를 살리면서 게임 명칭에서 연상되는 친환경 이벤트인 '배터리:온라인게임, 친환경과 만나다'도 마련된다. 이 행사는 지스타 행사장에서 폐소모품 건전지를 수거하고 경품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소모품 배터리를 조각화한 프라모델도 전시된다.

이외 '건전게임문화 세미나'에서는 게임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과 지스타 관람객들이 건전게임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지스타 B2C관에 참여하는 마크앤리스펙트 부스에서 진행되며 협찬사 JSM의 '원더폰' 사이트에서 다양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재정 마크앤리스펙트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건전게임문화 행사"라며 "학부모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부모가 온라인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의 방관자가 아닌 소통의 주체가 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