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산업 포털’ 호스피아 재오픈
일간스포츠

입력 2010.10.22 16:29





대한민국 승마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말산업포털사이트 ‘호스피아(www.horsepia.com)’가 사이트 리뉴얼을 완료하고 최근 재오픈 했다.

호스피아는 KRA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육성기반 마련 및 승마 활성화를 위해 2009년 10월 문을 연 말산업포털 사이트로,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수 1만5000명, 누적 방문자수 33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약 7개월의 리뉴얼 작업을 거쳐 새롭게 태어난 호스피아는 사용자를 위한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보다 강화된 보안기능 및 손쉬운 검색엔진과 다채로운 콘텐트 카테고리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전국 승마장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조사된 약 290여개 승마장의 미니 홈피를 제공하고 있는데, 각 승마장의 상세한 시설현황 및 마필두수, 승마교관, 이용자 커뮤니티, 이용자 평점 등 다채로운 메뉴를 통해 승마장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에서 새롭게 추가된 메뉴 중 눈길을 끄는 기능도 있다.

말산업 및 승마계의 주요뉴스와 행사안내는 승마·경마에 관심있는 방문자들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승마를 시작하려는 초보 승마인들을 위한 배려도 있다. 동영상과 만화를 통해 흥미를 돋우는가 하면 일간스포츠에 시리즈 기사로 소개됐던 초보 승마교실은 초보 승마인들이 승마 실력을 높이기 위한 가이드 라인이 되고 있다.

이밖에도 승용마·용품 등을 거래 할 수 있는 호스마켓, 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말(馬)지식인, 사이버 말동물병원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채준 기자 [doorian@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