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해봤니?] 설 특집 게임편
일간스포츠

입력 2011.01.31 10:12






설 연휴 귀성·귀경길은 도로가 막혀 지루하기 마련이다. 이럴 때 잠깐씩 즐기는 스마트폰용 게임은 지루함을 날리는데 충분하다. 특히 스마트폰용 게임은 화면을 터치하며 즐길 수 있어 손맛을 느낄 수 있고 그래픽도 뛰어나 일반 모바일 게임보다 재미가 두 배다.(I는 아이폰용, A는 갤럭시S 등 안드로이드폰용)

◆설날 윷놀이(A)=우리나라의 전통놀이인 윷놀이를 스마트폰으로 구현한 게임 앱. 실제 윷을 던지듯이 스마트폰을 위·아래로 힘차게 흔들거나 바탕화면을 터치하면 된다. 2인이나 2팀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4개의 말을 모두 골인시키면 이긴다.

◆홈런배틀3D(I·A, 유료)=지난해 8월 누적 6000만건 이상의 네트워크 대전 기록을 세운 인기 스마트폰용 게임. 네트워크로 다른 게이머와 1대 1로 시원한 홈런 대결을 펼치는 3D 스포츠 게임이다. 게임 화면에 상대편 게이머의 경기 모습이 나오고, 홈런을 치면 자신과 상대편의 홈런 성적이 막대 그래프로 동시에 표시되어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미국, 일본 등 외국인들과도 대결할 수 있다.

◆슬라이스 잇!(I·A, 유료)=스테이지마다 주어진 도형에 정해진 횟수만큼 선을 그어 같은 크기로 조각내는 간단한 방식의 게임. 출시와 함께 일본, 영국 등 세계 31개 국가에서 앱스토어 전체 유료 앱 1위를 기록했다. 두뇌회전을 가능하게 하며 쉬운 초보단계를 지나 스테이지가 올라갈 때마다 난이도가 높아져 재미를 더한다.

◆스나이퍼 VS 스나이퍼(I·A, 유료)=적에게 발견되기 전에 먼저 적을 찾아 제거하는 FPS게임. 네트워크를 통한 실시간 대전 시스템과 스마트폰의 자이로센서,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조준 시스템으로 1인칭 슈팅 게임의 짜릿한 손맛을 스마트폰에 살려냈다.

◆질주쾌감스케쳐3(A, 유료)=누적 다운로드 150만건을 기록한 '질주쾌감스케쳐'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칠하기와 지우기 시스템, 네트워크 대전 모드 등 새로운 재미 요소를 대폭 추가했다.

◆메이플스토리 도적편(I, 유료)=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인 '메이플스토리'를 원작으로 개발된 모바일 액션 RPG. 메이플월드 최고의 도적이 되기 위한 로빈의 모험담을 그렸으며 원작 온라인게임의 그래픽과 타격감을 아이폰에 최적화시켰다.

권오용 기자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