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단신] 한국마사회 9월 경마전문가 강좌 개최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11.09.02 14:19

○한국마사회 9월 경마전문가 강좌 개최

한국마사회는 럭키빌 1층 북단 미디어센터(키즈프라자 내)에서 경마 전문가 강좌를 실시한다. 4일 첫 번째 강좌에서는 최근 ‘습관성 도박 자가 진단’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이영찬 한국마사회 유캔센터 상담사가 ‘습관성 도박의 예방과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오는 18일에는 박윤규 조교사가 ‘경주전개와 작전’· 25일에는 이용우 KRA 전 경마교육원장이 ‘경주분석시 필요한 요건’강의를 펼친다. 강의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후 12시 20분부터 50분간 진행된다.

○경마문화 ‘Owner's Cup’배 삼쌍승식 이벤트

경마문화신문의 ‘2011 2000만원 초대형 이벤트’ 6차 월간대회가 진행중이다. 4일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열리는 제5회 Owner's Cup(GⅢ)을 대상으로 하는 6차 월간대회는 우승자(삼쌍승식 적중자)에게 100만 원의 현금이, 아차상(삼복승식 적중자)에게는 사이버머니 5만원권 등이 지급된다.

관계자들은 이번 Owner's Cup의 우승윤곽은 어느 정도 그려지고 있다는 분석하고 있다. 국산마 최강 ‘당대불패’를 위시해 ‘천년대로’, ‘트리플신화’ 등이 우승후보로 압축됐고 출전두수도 7두에 불과해 이번 6차 대회에서는 전에 없이 다수의 삼쌍승식 적중자가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경마문화신문 이벤트 6차 월간대회 참가 자격은 앞선 월간대회 참여여부와 관계없이 경마문화 인터넷 홈페이지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마감시간은 3일 자정까지다. 자세한 이벤트 참가 방식과 시상내역은 경마문화 인터넷 홈페이지(www.krj.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인기수 소개행사 열려

서울경마공원은 올해 데뷔하는 서승운(21·4조)· 이혁(24·23조)· 이아나(22·30조)기수 소개행사가 열린다. 3일(토) 4경주 종료 후 관람대 앞 시상대에서 시행한다. 서울경마본부장을 비롯한 KRA및 유관단체 대표들이 참석하고 꽃다발 증정식과 기념촬영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경마공원의 새로운 활력이 될 이들은 이미 복색등록을 마치고 9월부터 과천주로를 달리게 된다.

○한국마사회 정정식 화백의 초대전 개최

서울경마공원 갤러리 ‘마당‘에서 서양화 정정식 화백의 초대전이 개최된다. 이번 네 번째인 초대전은 2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에 서울경마공원 해피빌 1층 갤러리 마당에서 열린다. ‘돈키호테와 발레리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입체적인 드로잉과 판화 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서울경마공원, 추석연휴 휴장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오는 9일(금)부터 11일(일)까지 3일간은 경마가 없다. 이에 따라 9월 경마는 총 6일간 69경주가 치러질 예정이다. 한편, 휴장과 무관하게 서울경마공원의 입장은 연중무휴로 가능하지만, 연휴 기간에는 공원의 각종 편의시설은 운영하지 않는다.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