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해봤니?] 나 자면 음악 좀 꺼줄래
일간스포츠

입력 2012.08.15 19:52

▶밴드



NHN이 선보인 모임 기반의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 앱. 학교·회사·동창회 등 나와 연결된 모임 멤버끼리 일상을 공유하며 투표·일정·주소록을 사용해 쉽게 장소 및 날짜를 정할 수 있다. 지인들을 초대할 때 개인 휴대전화에 저장된 연락처는 물론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의 친구들에게도 초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대화 중 주고 받은 정보는 게시판에 정리할 수 있고 사진은 자동으로 사진첩에 분류된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플레이→소셜 콘텐트)


▶나 자면 음악좀 꺼줄래



잠자기 전 시간을 정해놓지 않아도 음악을 자동으로 꺼주는 앱. 이용자의 뒤척임이나 움직임을 감지해 수면 정도를 측정해 음악 종료 여부를 결정한다. 뒤척이는 정도 측정시 사용되는 민감도는 테스트로 설정할 수 있다. 음악이 밤새 재생돼 배터리가 소모되는 걱정을 덜 수 있다.(아이폰용, 무료, 팟게이트→ 신규무료)


▶카라 셰이크



걸그룹 카라의 히트곡으로 리듬 액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앱. ‘미스터’를 비롯해 ‘워너’ ‘루팡’ ‘스텝’ ‘프리티 걸’ ‘점핑’ 등 카라의 히트곡 10곡을 담고 있다. 카라 외에도 슈퍼주니어·소녀시대·빅뱅·2PM 등 다른 K팝 뮤지션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무료, 애플 앱스토어→게임)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