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해봤니?] 웹젠의 첫 모바일 게임 ‘삼국용장전’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13.04.25 07:00



레이싱 경마
일간스포츠가 제공하는 경마 주간지 ‘레이싱’을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앱. 경마전문가들이 알려주는 경주·경주마·추천레이스와 베팅 전략을 제공하며 출전마의 분석과 추천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출전마표도 볼 수 있다. 경주마의 상태와 추천마를 알려주는 마방탐험과 경마·경주 뉴스와 변화를 알려주는 배팅 기상도도 제공한다. 지난 12일 안드로이드폰을 시작으로 17일 티스토어, 19일 아이폰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무료, 티스토어→펀→연예·스포츠)

티 맵 바이크(T map bike)
자전거의 속도·시간·거리·칼로리 등의 운동 정보를 측정해 자신의 운동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앱. 운동하고자 하는 시간·거리·칼로리 등 나만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고, 과거 내 기록과의 비교도 가능하다. 실시간 음성으로 안내해 화면을 보지 않고도 운동 상태를 체크할 수 있고, 휴식 중 안내·날씨·운동 격려 메시지 등도 음성으로 알려준다. 자전거 외에도 달리기·걷기·등산 중 원하는 활동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티스토어→생활·위치→여행·지도·교통)

삼국용장전
삼국지를 소재로 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웹젠이 서비스하는 첫 모바일 작품이다. 게이머는 위·촉·오의 영웅 중 1개의 캐릭터를 선택해 자신의 영웅과 병사를 성장시키면서 다른 성을 점령해 삼국시대 최고의 영웅이 되는 것이 목표다. 30개의 성을 함락시켜 천하를 통일하는 '캠페인 모드'와 다른 이용자들의 성을 점령하고 자신의 성을 방어하는 '배틀모드'가 제공된다.(아이폰 및 안드로이드폰용, 무료, 애플 앱스토어→게임)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