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보안부터 게임엔진까지 ‘모바일 게임팩’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3.05.28 10:10

SK텔레콤은 ‘T 클라우드비즈’ 내의 중소 모바일 게임업체를 위한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패키지(이하 모바일 게임팩)’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팩은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게임 개발 및 운영 솔루션을 패키지로 묶은 상품. 게임업체들은 모바일 게임팩을 사용하면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게임 서버나 콘텐트 전송 네트워크 등의 요소들에 대해 각각 비용을 내며 사용할 때에 비해 적게는 20%부터 최대 50%까지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

기존 자체 시스템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운영 중인 게임사의 경우 20개의 서버 회선과 CDN, 보안상품을 이용 시 기존에는 매월 1200만원 정도가 들었는데 모바일 게임팩을 통해 3개 상품을 패키지로 묶어 사용하면 매월 650만원 지출로(약 45% 할인), 연간 6600만원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

또 모바일 게임팩의 출시에 맞춰 게임 네트워크 엔진 ‘미들웨어’와 게임 서비스 관련 컨설팅과 문제해결, 운영대행 서비스, 단계적으로 국내의 다양한 플랫폼에 쉽게 적용시켜 개발기간을 단축시켜주는 API를 제공할 예정이다.

각종 게임 관련 솔루션들의 라이선스비용을 매해 1년치씩 한 번에 부담해야 했던 것과 달리 월정액 형식으로 납부할 수도 있다.

원성식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장은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패키지를 통해 단순히 인프라 제공을 넘어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 양질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선순환의 고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