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해봤니?] ‘웨더자키’, 날씨와 어울리는 노래를 골라준다?
일간스포츠

입력 2013.08.22 07:00








▶웨더자키

자신의 위치에 해당하는 날씨 정보와 그에 어울리는 노래를 선곡해주는 앱. 무더운 날씨에는 시원한 여름 휴가가 연상되는 딕펑스의 '썬글라스'나 악동뮤지션의'콩떡빙수'를 추천해주는 식이다. 음악를 선택하면 유튜브로 이동해 스트리밍 형식으로 별도의 다운로드나 로그인 절차 없이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티스토어→생활·위치→뉴스·날씨)



▶옷깃2.0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기존 위치 기반으로만 인연을 찾아주는 것 뿐 아니라 같은 관심사를 가진 인연도 찾아준다.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같은 단어를 찾은 상대 중 나이와 성별 등을 고려해 알맞은 사람을 추천해준다. 프로필도 보여지는 사진 수가 늘어났으며 자기 소개가 더욱 세밀해졌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플레이→소셜 콘텐트)



▶트랜스포머 레전드

영화 '트랜스포머'를 원작으로 삼아 개발한 모바일 카드 게임이다. 로봇 모드와 변신 모드를 결합하는 ‘트랜스 스캔’으로 더욱 강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합성 시스템으로 특정한 무기를 가진 트랜스포머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영화에서 익숙한 ‘옵티머스 프라임’이나 ‘범블비’, ‘킥백’, ‘썬더크래커’ 등 원작 애니메이션 캐릭터들도 만날 수 있다. 시각차 효과가 삽입돼 있어 스마트폰을 움직이면 마치 캐릭터가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준다. 트랜스포머 저작권사인 해즈브로와 DeNA 그룹이 합작해 개발했으며 국내에서는 다음이 서비스한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플레이→아케이드 게임)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