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갤노트3’ 대항마 ‘뷰3’ 이달말 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3.09.23 10:34





LG전자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3'에 맞서 5인치대 스마트폰 '뷰3'를 오는 27일 선보인다.

뷰3는 ‘옵티머스 뷰’, ‘옵티머스 뷰2’에 이은 세번째 ‘뷰시리즈’ 제품으로 전작과 동일한 길이와 너비를 유지하면서 상하좌우 베젤을 최소화해 디스플레이는 이전 제품보다 0.2인치 더 큰 5.2인치다. 뷰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4:3 화면비는 그대로 계승했다.

뷰3는 또 러버듐 펜을 내장했다. 펜을 꺼내면 Q메모, 노트북, 캘린더 등 메모 관련 기능들이 화면에 자동 정렬되어 원하는 기능을 쉽고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노트북’ 기능도 대폭 강화해 만년필, 아크릴, 페인트, 목탄 등 총 8가지의 도구 옵션으로 다양한 그리기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뷰3 전용 커버인 퀵뷰 케이스에 반투명 소재를 적용, 커버를 열지 않고도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애니메이션 감성테마를 제공해 시간, 날짜, 통화, 메시지 수신 알림 등을 쉽게 알 수 있다.

뷰3는 화면을 두 번 두드리는 동작만으로 화면이 켜지고 꺼지는 '노트온'과 잠금패턴을 달리해 하나의 스마트폰을 마치 두 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게스트 모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적용했다.

뷰3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주파수 묶음기술(캐리어 어그리게이션) 기술을 탑재해 두 배 빠른 LTE-A를 지원한다. HD보다 1.3배 선명한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13MP 카메라와 원음 수준의 음질(24bit, 192kHz)을 지원하는 하이파이 사운드도 적용했다. 가격은 80만원대로 알려졌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