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더욱 알차고 스마트하게 보내려면?
일간스포츠

입력 2014.01.29 07:00

식품업계가 민족 대명절 설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마련해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장보기부터 명절 음식 레시피, 차례상 차리는 법까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 설을 맞아 분주한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친척들과 회포를 풀 수 있는 가까운 외식 장소도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스마트한 장보기 '특가' 기회까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바쁜 직장 여성들도 한 결 수월하게 장을 보고 설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 '쇼핑지도' 어플리케이션은 백화점·대형마트·대형 슈퍼 등의 정확한 위치와 영업 시간을 알려준다. 각 지점의 행사 상품과 할인 상품도 확인할 수 있어 싼 가격에 좋은 물건을 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 선보인 대상의 통합온라인몰 ‘정원e샵’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특별 가격 판매, 쿠폰 제공 등 추가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청정원, 대상웰라이프, 대상FNF 제품 등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이 마련돼있다.



◆초보 며느리를 위한 '차례상 차리기'

명절 음식 장만에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주부들에게 유용한 어플리케이션도 있다. ‘CJ 더 키친’ 어플리케이션은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보다 쉽게 특색있게 요리할 수 있도록 기본 요리부터 이색 요리까지 다양하게 소개한다. 한식·일식·양식 등의 요리부터 제품 정보, 영양 정보 등 요리 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준비돼있으며 완성한 요리를 맛깔스럽게 담아내는 푸드스타일링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명절 기간 동안 불어난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주는 저칼로리 다이어트 레시피까지 마련돼있어 활용도가 높다.

음식 준비가 끝났다면 차례상을 차릴 순서. ‘차례상 차리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외우기 힘들었던 제사상 차리는 법을 간단하게 마스터할 수 있다. 표준 제사 상차림, 제사상 차리기 방법과 지방쓰기 정보까지 마련돼있으며 어플을 통해 제사상 차리기 실습도 해볼 수 있다.



◆설연휴 문연 술집은 찿으려면 '생맥 맛집'

명절의 큰 즐거움 중 하나는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척들과 모두 모일 수 있다는 것. 가족들이 모이면 오랜 만에의 회포를 풀기 위해 술잔을 기울이기도 하는데, 어떤 술집이나 식당이 문을 열었는지 궁금하다면 하이트진로의 ‘생맥의 발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보자. 이 어플리케이션은 전국에 있는 하이트진로의 100% 보리 생맥주 브랜드 ‘맥스생(生)’ 판매 업소 및 할인쿠폰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위치기반 서비스로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매장 정보를 알아볼 수 있으며, ‘테마별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치킨매장, 이자카야, 민속주점, 포장마차 등 안주 및 업태에 따른 업소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소은 기자 luckysso@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