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액션 MMORPG ‘크레이지호드’ 대규모 업데이트
일간스포츠

입력 2014.06.11 16:13



쿤룬코리아는 액션 3D MMORPG '크레이지호드'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크레이지호드는 선사 시대를 깜찍하고 귀여운 판타지 세계로 재해석해낸 모바일 액션 MMORPG로, 이용자는 스크린을 직접 터치하고 드래그하면서 타격감과 액션감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부족 시스템’과 ‘신규 시장 시스템’을 선보이며 ‘펫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 계정 보호 관련 시스템을 정비하고, 게임 머니(마노) 사용 범위 등을 확대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부족 시스템은 게이머들이 새로운 부족을 세우거나 다른 부족에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 게임들의 ‘길드’ 개념과 유사하다. 부족이 결성되면 족장은 부족원들의 공헌도에 따라 직위를 부여하거나 특권을 수여할 수 있으며, 다른 부족과 동맹 및 적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적대 관계의 부족을 격파하면 높은 공헌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부족 건설 페이지를 개설해 건축물 건설 및 업그레이드로 더 많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신규 시장 시스템은 기존에 있던 경매장과 비슷한 기능으로 위치가 지하에 있어 ‘암시장’으로 명칭을 붙였으며, 매일 2회 열리는 지하 시장에서 경매를 통해 ‘진주’, ‘마노’, ‘골드’ 등으로 한정판 탈것이나 코스튬, 변이과일, 기도신석 등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펫 시스템이 개선돼 펫을 거래할 수 있거나 펫의 속성을 캐릭터에서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