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해봤니?] 마인드드로잉 外
일간스포츠

입력 2014.06.26 07:00



마인드드로잉

특정한 그림을 그리면 해당 그림에 내재해 있는 심리 상태를 분석해주는 미술 심리 앱. 간단한 그림으로 총 4가지 분야의 심리 상태에 대한 전문적인 의견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마다 각기 다른 인지 및 무의식적인 감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에 활용되는 그림은 스마트폰에 직접 그릴 수 있고 종이에 그림을 그린 후 카메라로 촬영할 수도 있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티스토어→FUN→유형테스트)




신무

위메이드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로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됐다. 기존 모바일 액션 게임과는 차별화된 타격감과 고품질의 그래픽, 다양한 아이템 수집 등의 콘텐트를 선보인다. 최근 최고 레벨 상향 조정, 남녀 코스튬 추가, 자동 사냥 시스템과 대전모드 변경 등 다양한 신규 콘텐트를 업데이트했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플레이스토어→게임)



핑거나이츠

네오위즈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충돌액션 RPG로 카카오 게임하기에서 서비스된다. 스마트폰 조작에 최적화된 터치 앤 슬라이드 방식의 ‘땡기는’ 전투를 채택했다. 방향과 각도를 맞추고 강도를 조절해 캐릭터를 땡긴 후 놓으면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이다. 방어탑·마법진·용수철 등 주변 환경을 이용하는 전략적 플레이도 가능하다. 기사·중갑병·마법사·마도사·궁수·수도사 등 6개의 직업과 270여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안드로이드폰용, 무료, 구글 플레이스토어→게임)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