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한 손으로 전화·셀카 가능한 ‘G3 A’출시
일간스포츠

입력 2014.08.07 18:38

SK텔레콤은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스마트폰 ‘G3 A’을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G3 A는 LG전자의 스마트폰 'G3'에 5.2인치의 콤팩트한 디자인과 SK텔레콤만의 차별화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지문 얼룩 및 미끄럼 방지를 위한 3D 메탈릭 프린팅 커버가 적용된다. 사이즈도 G3 대비 0.3인치 줄어든 5.2인치로 한 손에 딱 들어오도록 설계됐으며, 색상은 티탄과 화이트 두 종으로 구성된다.

G3 A에는 회전·역회전 동작을 이용해 한 손으로 스마트폰 주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T액션’ 기능이 탑재됐다. 고객은 ‘T액션’을 이용해 손목으로 스마트폰을 돌리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전화를 받고 걸 수 있으며, 한 손으로도 간편하게 셀카를 촬영할 수 있다. 음악 감상 중 다음 곡을 듣고 싶거나 인터넷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는 등 고객의 생활패턴에 맞게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안심 클리너’도 탑재됐다. 안심 클리너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새벽 시간에 악성 앱과 스미싱 메시지를 자동 검사하고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해 단말이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G3 A에는 레이저 빔을 쏘아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와 보안 솔루션 ‘노크 코드’ 등도 갖췄다. 출고가는 70만4000원이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