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명랑 강화 1차 업데이트
일간스포츠

입력 2014.08.20 21:57




엔씨소프트는 MMORPG '아이온'이 ‘명랑 강화’ 업데이트를 20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명랑 강화 업데이트(부제: 명랑하게 강화하자)는 이용자가 느끼는 게임 속 아이템 강화의 부담을 낮췄다. 이번에 실시하는 1차 업데이트에서는 마석 시스템이 개편된다. 마석은 무기, 장비 등을 강화할 때 쓰는 아이템이다.
기존에는 마석 강화에 실패하면 이전까지 성공한 마석이 모두 사라졌다. 이번 업데이트부터 실패 단계의 마석만 사라지는 것으로 변경된다. 이용자들은 마석 손실에 대한 부담을 덜게 된다.
강화 확률도 상향 조정된다. 관련 내용이 파워북 실험실에 공개되며, 이용자는 업데이트 이후 실제 성공 확률을 살펴볼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영상이 공개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를 패러디했다. 오는 9월 3일까지 페이스북, 트위터로 기념 영상을 공유하는 이용자는 추첨으로 리조트 숙박권 또는 영화 예매권을 받을 수 있다.
PC방 이벤트도 함께 한다. 오는 9월 11일까지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는 매 1시간마다 PC방 주화 1개씩(일일 최대 4개) 받을 수 있다. 오는 27일에 더욱 강력한 내용의 2차 업데이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권오용 기자 bandy@joongang.co.kr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