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새마을운동, 핵심국제협력사업으로 적극 추진하겠다"
일간스포츠

입력 2014.10.22 16:12

박근혜 대통령은 22일 "지구촌 새마을운동을 핵심적인 국제협력 사업으로 적극 추진하고, 더불어 사는 지구촌을 만드는 일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경기 성남 새마을중앙연수원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지구촌 새마을지도자 대회'에 보낸 영상 축하메시지를 통해 "우리 정부는 한강의 기적을 일궈냈던 새마을운동의 경험과 노하우를 국제사회와 활발하게 공유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뉴시스가 보도했다.

박 대통령은 "대한민국이 가난을 딛고 일어서기 위해 시작한 새마을운동은 '우리도 잘살 수 있다'는 국민들의 정신혁명과 사회개혁을 통해 오늘의 대한민국 발전을 이뤄낸 원동력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에게 자신감과 자긍심을 심어주었던 새마을운동은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지구촌 행복에 기여하는 글로벌 운동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세계 여러 나라들이 새마을운동을 통해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소득을 증대시키면서, 지속가능한 변화와 성장을 이루는 희망의 등불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 자리에 계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의 생생한 현장의 경험들을 바탕으로 지구촌 행복시대를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올해 처음 개최된 지구촌 새마을지도자 대회가 그 소중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