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종교적 이유에 대처하는 버거킹의 선택은?
일간스포츠

입력 2014.11.11 17:30



지난 9일 미국 패스푸드 체인 '버거킹'이 인도에 첫번째 매장을 열어 화제다. 이로써 버거킹은 전세계 100개 나라에 체인점을 뒀다.

버거킹은 햄버거의 주재료로 소고기 패티를 사용한다. 그러나 인도인 대부분이 종교적 이유로 소의 도축을 거부하는 점을 고려해 '소고기 없는 매장'을 만들고자 노력했고 ‘소고기 없는 와퍼’라는 혁신 메뉴를 개발해 출시했다.

이에 대표 메뉴인 와퍼에 소고기 대신 양고기와 닭고기를 사용했고, 샌드위치에 숙성하지 않은 인도식 치즈인 파니르를 넣어 인도인들의 입맛에 맞춰 개발했다. 이는 버거킹이 인도 시장을 노리고 만든 대표적인 혁신 메뉴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버거킹 측은 “현지 음식을 바탕으로 한 메뉴를 수개월 동안 개발했으며, 이 메뉴는 도시 8곳의 소비자 5000여 명의 시험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도에는 도미노피자, 서브웨이, 맥도날드, KFC, 던킨도너츠 등이 진출해 있다. 지난해 첫 매장을 연 스타벅스도 현재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29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인도 햄버거를 접한 누리꾼들은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양고기 닭고기 와퍼는 무슨 맛이냐",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와퍼는 소고기가 제맛이지", "인도 햄버거에 없는 것, 소고기 없는 와퍼는 팥 없는 호빵"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중앙포토DB)
관련뉴스
I Hot
인기 VOD
많이 본 뉴스